코닉오토메이션, 주가 급등…'이지클러스터' 사업 확장에 주목

김민정 기자

2023-08-18 04:35:35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급등…'이지클러스터' 사업 확장에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코닉오토메이션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코닉오토메이션 주가는 종가보다 7.45% 오른 38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닉오토메이션의 시간외 거래량은 34만2533주이다.

반도체 제어 소프트웨어·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코닉오토메이션은 중국 킹세미(KINGSEMI)와 13억원 규모의 반도체 제조 장비 운용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4.3%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올해 12월31일까지다.
중국 심양에 위치한 킹세미는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지난 2021년 7월 KINGSEMI에 350만 달러(약 46억원) 규모의 반도체 제조 장비 운용 소프트웨어 'EasyCluster(이지클러스터)' 라이센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지클러스터는 다양한 제조 설비를 제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다.
첫 대량 공급 계약 이후 약 2년이 지난 시점인 이번에 체결한 추가 계약은 기존 계약의 3년치 라이센스 분량 조기 소진에 따른 추가 공급 개념이다.

중국 반도체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따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킹세미와 협력 관계가 계속해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중국 내 다른 장비사로의 라이센싱 사업 확장을 위해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