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장 마감후 거래소는 와이즈버즈에 대해 "다음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에서 해제되어 26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고, 해제 이후 추가 상승시 투자경고종목으로 재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와이즈버즈의 투자경고종목 해제사유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일(7월 12일)부터 계산해 10일째이후 날인 2023년 07월 25일(T)의 종가가 5일 전날(T-5)의 종가보다 60%이상 상승하지 않고 ▲15일 전날(T-15)의 종가보다 100%이상 상승하지 않고 ▲판단일(T)의 종가가 최근 15일 종가중 최고가가 아니기 때문이다.
와이즈버즈는 26일부터 기산하여 10일째 되는 날 이내의 날로서 ▲특정일의 종가가 투자경고종목 지정 전일(07월 11일) 종가보다 높은 경우 ▲특정일의 종가가 투자경고종목 해제 전일(07월 25일) 종가보다 높은 경우 ▲특정일의 종가가 2일 전일(T-2) 종가보다 40% 이상 상승하는 경우에 투자경고종목으로 재지정된다.
와이즈버드는 온라인 광고대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광고주를 대신해 시장과 소비자를 분석하고 디지털 광고물을 기획·제작하는 일 등을 수행한다.
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는 스레드 이용자가 출시 사흘 만에 가입자 수 1억명에 육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 훈풍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는 챗GPT보다 빠른 가입 속도다. 가입자가 1억 명을 돌파하는 데 챗GPT는 두달, 틱톡은 아홉달, 인스타그램은 2년 반이 걸렸다.
하지운 기자 thebigdata@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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