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70만9,63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6,145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골드앤에스,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이퓨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6만689 미디어지수 8만5,467 소통지수 15만9,348 커뮤니티지수 18만6,912 시장지수 241만914 사회공헌지수 10만2,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00만5,48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6만1,162와 비교해보면 1.8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9% 하락, 브랜드이슈 12.88% 하락, 브랜드소통 3.81% 하락, 브랜드확산 6.31% 상승, 브랜드시장 1.12% 하락, 브랜드공헌 7.9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