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미디어가 출시한 앱테크 앱은 광고주가 게시한 광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팔로우에게 단체 메시지를 보내 공유하게 되면 미션이 완료되어 리워드가 지급된다. 해당 앱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공유하지 않으면서, 플랫폼 내 피드 게시물을 제외하고 무작위 배너 광고들이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재테크를 희망하는 회원들은 팔로우수가 많을수록 광고주가 게시한 광고피드를 한 번에 공유를 하여 높은 수익의 재테크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를 희망하는 회원들은 매우 저렴한 광고 단가로 언제든지 광고를 게시할 수 있으며, 모든 회원들은 공통적으로 광고를 할 수도 있고 재테크도 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주 회원은 잠재적 고객을 만나면서 효과적으로 광고비를 줄일 수 있고, 일반 회원은 광고주가 지불한 광고비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펌킨미디어 앱 내에서 피드 광고는 무료부터 시작한다. 유료 광고는 1,000원 단위로 유료전환이 되고, 광고주들은 내 피드가 몇 명에게 노출이 되었고, 몇 명이 클릭을 하였으며, 몇 명에게 ‘공유’ 또는 ‘좋아요’를 받았는지 알 수 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광고분석에 대해 확인을 하며 광고 마케팅을 이어가면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 수가 있고, 이중 잠재적 고객은 매출로 연결될 수 있다.
단우테크놀로지 허규섭 대표는 “그동안 내 상품 내 점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포털사이트 광고, 다양한 플랫폼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마케팅 활동을 했다면, 펌킨미디어는 회원들에게 광고비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보상형 광고 방식이다.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상호이익을 작용시키는 구조를 만들어 낸 것이다”라며 “실제 회원들이 내 광고를 인식할 수 있게 미션을 수행시킴으로써, 보상형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펌킨미디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단우테크놀로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