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8만2,9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0만8,601개와 비교하면 15.1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빅텍, 퍼스텍, 쎄트렉아이,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제노코, 휴니드, 하이즈항공, 휴센텍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만4,500 미디어지수 78만1,341 소통지수 159만8,924 커뮤니티지수 171만5,767 시장지수 130만8,822 사회공헌지수 12만6,6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78만6,03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3만2,270과 비교해보면 2.1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95% 하락, 브랜드이슈 17.77% 하락, 브랜드소통 13.23% 상승, 브랜드확산 31.77% 하락, 브랜드공헌 2.91% 상승, CEO평가 20.1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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