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시작한 국내 온라인 박람회다.
G마켓은 e-마케팅페어를 통해 14년 간 약 1조 2,000억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고, 누적 참가자는 1만1,000여명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산업진흥원’ 등 2개 기관이 후원, 총 8개 부문에 걸쳐 우수 판매 사례 업체 12곳을 선별해 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판매 경연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869개 업체가 참여, 1,680개의 상품을 선보였다.
12개 수상팀의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배 이상(62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G마켓 사이트 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고, 인기 상품 뿐만 아니라 판매자가 원하는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판매 환경을 조성하는 등 참여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주효했다는 것이 G마켓측의 설명이다.
가장 많은 거래액 신장률을 달성한 곳은 농업회사법인 ㈜푸릇푸릇으로, 국내산 고등어를 판매해 작년 동기간 대비 669배의 신장률을 달성했다.
㈜천사푸드는 2kg짜리 간장새우장을 판매해 54배의 거래 신장률을, ㈜이노바인코리아는 올해 처음 스마일배송으로 마스크를 판매해 전년대비 4배의 신장률을 기록했고, 수상업체 중 유일하게 뷰티 아이템을 판매한 ㈜맥퀸코리아는 콜라겐 멀티밤을 판매해 거래액이 5배 뛰었다.
수상 업체로, 행정안전부가 시상하는 지역활성화부문에 ▲설악자연농원 영농조합법인 ▲㈜오즈하우스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상하는 농식품 부문에서 ▲㈜쌀과자마을 ▲농업회사법인 ㈜해피팜이 선정됐다. 해양수산부가 시상하는 해양수산부문에는 ▲농업회사법인 ㈜푸릇푸릇 ▲㈜천사푸드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상하는 중소기업부문 대상에는 ▲㈜맥퀸코리아가, 소상공인부문 대상에는 ▲㈜호재에프에스가 선정됐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시상하는 서울우수중소기업부문 대상은 ▲요소요소와 ▲㈜다이나톤이 수상했으며 G마켓은 ▲티창고와 ▲㈜이노바인코리아에 각각 성장혁신부문 대상과 물류혁신부문 대상을 시상했다.
G마켓은 12개의 수상팀을 포함, 참여 판매자 전원에게 총 5,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지원금(e머니)을 전달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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