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0만8,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와 비교하면 16.5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빅텍, 에이트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아스트, 아이쓰리시스템, 휴니드, 휴센텍,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현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만1,125 미디어지수 105만3,559 소통지수 79만1,452 커뮤니티지수 195만5,041 시장지수 125만9,850 사회공헌지수 16만1,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93만2,27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65만2,040과 비교하면 4.2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04% 상승, 브랜드 이슈 0.01% 상승, 브랜드 소통 15.67% 상승, 브랜드 확산 46.51% 상승, 브랜드 시장 10.02% 상승, 브랜드 공헌 6.0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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