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서 공익 프로그램 마련…"지역 균형 발전 박차"

최효경 기자

2022-10-11 15:17:26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서 공익 프로그램 마련…"지역 균형 발전 박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여러 공익 프로그램을 마련, 공익성 확대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NS Cookfest'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하며,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대회에서 벗어나 전국구 식품 문화축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는 지역 문화 행사와 로컬 브랜드 홍보를 비롯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자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준비했다.

지역문화진흥원 주관사업인 '청춘마이크' 프로젝트와 연계해, 전북 지역에 소속된 청년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청년들의 무대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익산시의 문화사업 홍보와 관광명소, 문화축제를 소개하고, 이벤트 체험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부스도 운영하며 익산시의 축제인 '천만송이국화축제'와 연계한 플라워가든 및 포토존도 마련됐다.

익산의 브랜드를 시식하고 판매하는 홍보부스에서는 익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탑마루'를 내세운 로컬푸드와 가공제품을 비롯해, 익산시가 지정한 '대물림맛집' 14곳의 음식을 시식할 수 있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는 식품산업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