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김수아 기자

2020-07-31 09:24:43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V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9,1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38,594개와 비교하면 5.3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2020년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V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 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큐캐피탈,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 DSC인베스트먼트, 린드먼아시아, 나우IB, TS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순이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483 미디어지수 208,323 소통지수 161,760 커뮤니티지수 101,603 시장지수 608,576 사회공헌지수 23,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3,964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71,989와 비교하면 20.16% 하락했다.

2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974 미디어지수 296,628 소통지수 245,636 커뮤니티지수 202,049 시장지수 723,515 사회공헌지수 43,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9,010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70,486 와 비교하면 27.58%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84 미디어지수 89,794 소통지수 106,842 커뮤니티지수 871,743 시장지수 562,347 사회공헌지수 51,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8,6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26,706와 비교하면 7.50% 상승했다.

4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 대표 김학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08 미디어지수 213,112 소통지수 403,652 커뮤니티지수 608,100 시장지수 360,966 사회공헌지수 46,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7,17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48,362 와 비교하면 9.61% 상승했다.

5위, SBI인베스트먼트 ( 대표 이준효, 소우에이이치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908 미디어지수 293,328 소통지수 288,822 커뮤니티지수 207,538 시장지수 377,115 사회공헌지수 19,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76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0,299와 비교하면 90.02% 상승했다.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38,594개와 비교하면 5.3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31% 하락, 브랜드이슈 19.74% 하락, 브랜드소통 6.88% 상승, 브랜드확산 18.31% 하락, 브랜드시장 5.19% 상승, 브랜드공헌 196.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했다.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우리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 아주IB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나우IB,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린드먼아시아, TS인베스트먼트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