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우컴퍼니, ‘온라인개학’ 무료 조립PC로 수업 들으세요

이병학 기자

2020-04-10 11:06:23

장우컴퍼니, ‘온라인개학’ 무료 조립PC로 수업 들으세요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전국의 대학은 이미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일 처음으로 ‘온라인개학’이 시도됐다. 중3·고3 학생을 선두로 차례대로 다른 학년들도 온라인개학이 시행될 예정이며 원격수업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만나게 된다.

온라인개학을 통한 원격수업은 3가지로 운영이 되는데, 실시간 화상수업과 사전에 녹화해둔 수업, 그리고 과제를 수행하는 방법들로 진행된다. 자녀를 둔 직장인들은 이러한 원격수업을 자녀들이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매우 걱정하고 있다.

일반 가정에선 이런 온라인개학을 통한 원격수업의 부족한 점을 사교육으로 보충할 수 있지만 사교육은 생각할 수 없는 저소득층 가정과 취약계층들은 공교육마저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조손가정과 저소득층 가정, 취약계층들은 온라인개학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없을뿐더러 혹 스마트 기기가 있더라도 인터넷 요금이 부담스러워 인터넷 통신망이 설치되지 않은 곳이 대다수이다.

교육청과 정부에서는 스마트 기기가 없는 가정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대여해 주려 스마트 기기 약 32만 대를 비축해뒀고 온라인개학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원격수업을 통한 교육 지침도 발표했다.

그 가운데 조립PC 전문 업체 ㈜장우컴퍼니에서는 온라인개학을 앞둔 전국의 학생들과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조립PC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약 6일 동안 장우컴퍼니 홈페이지 사연 게시판을 통해서 진행되고 조립PC가 꼭 필요한 3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 날짜는 17일이다.

해당 이벤트에 제공하는 조립PC는 약 40만 원 상당이며 온라인 강의는 물론 요즘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사양이 높은 조립PC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PM981a SSD 카드를 무료로 장착과 장우컴퍼니에서 직접 제작한 방열판을 지급하고 1년 무상 출장 A/S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장우컴퍼니는 사무용 조립PC, 게임용 조립PC뿐만 아니라 메모리, 그래픽카드, 마우스 등 컴퓨터 관련 부품들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다.

장우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개학으로 스마트 기기가 없어 교육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장우컴퍼니가 주최하는 조립PC 증정 이벤트는 장우컴퍼니 홈페이지 사연 게시판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 밖에 장우컴퍼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