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개학을 통한 원격수업은 3가지로 운영이 되는데, 실시간 화상수업과 사전에 녹화해둔 수업, 그리고 과제를 수행하는 방법들로 진행된다. 자녀를 둔 직장인들은 이러한 원격수업을 자녀들이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매우 걱정하고 있다.
일반 가정에선 이런 온라인개학을 통한 원격수업의 부족한 점을 사교육으로 보충할 수 있지만 사교육은 생각할 수 없는 저소득층 가정과 취약계층들은 공교육마저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조손가정과 저소득층 가정, 취약계층들은 온라인개학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없을뿐더러 혹 스마트 기기가 있더라도 인터넷 요금이 부담스러워 인터넷 통신망이 설치되지 않은 곳이 대다수이다.
교육청과 정부에서는 스마트 기기가 없는 가정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대여해 주려 스마트 기기 약 32만 대를 비축해뒀고 온라인개학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원격수업을 통한 교육 지침도 발표했다.
그 가운데 조립PC 전문 업체 ㈜장우컴퍼니에서는 온라인개학을 앞둔 전국의 학생들과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조립PC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약 6일 동안 장우컴퍼니 홈페이지 사연 게시판을 통해서 진행되고 조립PC가 꼭 필요한 3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 날짜는 17일이다.
해당 이벤트에 제공하는 조립PC는 약 40만 원 상당이며 온라인 강의는 물론 요즘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사양이 높은 조립PC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PM981a SSD 카드를 무료로 장착과 장우컴퍼니에서 직접 제작한 방열판을 지급하고 1년 무상 출장 A/S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장우컴퍼니는 사무용 조립PC, 게임용 조립PC뿐만 아니라 메모리, 그래픽카드, 마우스 등 컴퓨터 관련 부품들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다.
장우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개학으로 스마트 기기가 없어 교육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장우컴퍼니가 주최하는 조립PC 증정 이벤트는 장우컴퍼니 홈페이지 사연 게시판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 밖에 장우컴퍼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