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플랫폼은 통합 마일리지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중인 곳으로 링이노베이션, 포인트파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BC카드를 비롯한 12개의 마일리지 통합 기반을 갖추고 2020년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 런칭을 계획 중에 있다.
서비스 확대를 위해 주요 마일리지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링플랫폼은 이번 추가 제휴를 통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사업 기반을 다지며 온라인/모바일 게임 콘텐츠 서비스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링플랫폼의 오세일 대표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링플랫폼이 미디어 콘텐츠 외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링플랫폼은 게임 뿐 아니라 유저에게 서비스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에 열려 있는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링플랫폼은 5G기반의 모바일 VR(가상현실) 게임 개발사 오아시스VR(대표 신준우) 및 1:1 오프라인 언어 과외 매칭 서비스 과탑(대표 전효재)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전방위적인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발돋움을 준비한 바 있다.
피그는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머지레이서, 쥬스트럭, 바바리안워즈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성공적으로 론칭하였다. 특히 라스트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를 일본, 동남아, 북미 등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밝혀 글로벌 퍼블리셔로 거듭날 전망이다.
노블게임즈는 무협 오리진, 라스트 킬 등 다수의 웹 게임과 나혼자한다, 퍼펙트레이드 등의 모바일 게임을 론칭하여 서비스 중인 퍼블리셔로, 신규 모바일 게임 발굴 및 퍼블리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모콤은 구글의 기프트코드 할인 판매 플랫폼인 오템몰 앱을 론칭하여 국내 최초의 실시간 구글캐쉬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다수의 게임사와 프로모션 제휴를 통해 유저에게 가장 큰 혜택을 제공,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