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건강식품 섭취는 현대인들의 일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에 따라 건강식품시장 역시 확대되며 가지각색의 다양한 건강식품이 대거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건강식품에서 화학 첨가물, 쇳가루 등이 검출되며 소비자들의 불안과 우려 섞인 목소리가 크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소비자들의 불안한 심리를 해소시키기 위해 기존 분말류 건강식품에 시행하던 '이중안심캠페인'을 레드비트즙, 노니주스, 크릴오일 등에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연지애 이중안심캠페인은 매 생산, 입고 단위별로 국가 공인기관에서 검사 성적서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이때, 생산·수입 과정만 검사하는 것이 아닌 모든 생산과 입고 단위별로 검사성적을 확인하는 품질 안정성이 더욱 돋보인다.
특히, 현재 선보이고 있는 '메가3 크릴오일'의 경우 영양성분 함량뿐 아니라 선상가공을 진행해 산패안전을 이중으로 체크했으며, 남극에서 조업 운반한 크릴만을 사용해 각 단계별로 확인, 추적이 가능한 이동과정을 거쳐 보다 안전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최근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중안심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비용과 노력이 많이 드는 시스템이지만 소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적극 시행하고 있다. 점차 모든 제품에 이중안심캠페인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