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피플, 분산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 체결

이병학 기자

2019-12-16 14:24:26

스카이피플, 분산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 체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파이브스타즈(FiveStars 이하 파이브스타즈)’의 개발사 ‘스카이피플(Skypeople, 대표 박경재, 이하 스카이피플)’은 차세대 분산형 알고리즘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 이하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였다.

‘스카이피플’은 지난 9월에 열렸던 UDC 2019에서 블록체인을 도입한 새로운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앞세운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의 가장 큰 숙제였던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파이브스타즈’의 인게임 내에서 자체적으로 지갑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해결하고, 트랜잭션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대납 기능을 통해 해결해, 일반 이용자들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블록체인을 모르는 이용자들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해시그래프’의 자체적인 합의 알고리즘인 해시그래프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타 블록체인 플랫폼에 비해 월등한 속도와 우수한 안정성을 인정받아 스테이블 코인, 오딧 로그 (Audit Log), 게임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광범위하게 실현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파이브스타즈’에서 은 트랜잭션을 발생시키는 게임 내 데이터가 빠른 TPS와 Latency를 자랑하는 ‘해시그래프’의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데이터, 로그 등과 해시그래프에 기록되고 모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통계가 유저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러한 통계가 공개됨으로써 게임 내 비정상적인 행위를 방지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포인트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