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은 연간 약 30만~40만 명이 응시하는 영어 스피킹 시험으로,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과 인사고과에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오픽 응시자들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문화상품권 사용뿐 아니라 멤버십 포인트로도 응시료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어학시험은 특히 20~30대 수요가 높아 젊은 층 엘포인트 회원들의 체감 혜택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50% 포인트백 및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엘포인트로 오픽 응시료를 결제하고, 8월 내 평가 응시를 완료하면 사용 포인트의 50%(최대 7000P)를 돌려받을 수 있다. 추후 사용할 수 있는 오픽 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엘포인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 접수도 가능하다.
김태홍 롯데멤버스 컨설팅부문장은 “오픽은 영어 스피킹 시험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시험인 만큼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 등 젊은 층 고객들에게 효용이 큰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특히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학점수를 마련하고자 하는 회원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 없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3900만 회원, 50만 제휴점을 보유한 엘포인트의 범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YBM NET과 엔구코리아(화상영어) 등은 물론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교육/문화 분야 신규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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