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나, 한국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후원 활동 전개

이병학 기자

2019-07-29 10:42:42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최근 성장하는 한국 스포츠 산업 속 한국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기업 후원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 또한 온 국민의 염원에 응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선수들에게 ‘유사나 스포츠 선수’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한 응원을 보내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유사나, 한국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후원 활동 전개
평소 높은 강도의 훈련으로 체력 소모가 큰 대부분의 선수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당연 종합 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인 유사나 헬스팩이다. 유사나 헬스팩은 1봉으로 간편하게 필요한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반도핑기구(WADA)를 비롯한 미국 풋볼 및 메이저리그 선수협회가 금지하는 다양한 약물 관련 제품 테스트 및 시설 조사를 통과한 NSF 스포츠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선수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유사나는 현재 프로야구의 한화이글스 구단 외 이정후 선수, 이종범 코치를 비롯한 9명의 선수, 쇼트&스피드 스케이팅, 유도 선수들에게 올림픽이라는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유사나 제품 후원으로 건강과 영양 관리를 돕고 있다.

유사나, 한국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후원 활동 전개
이외에도 고양 FC 유소년 축구팀, 사이클, 스노보드, 리듬체조 등 한국 스포츠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들과 비인기 종목 선수들에게도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유사나 관계자는 "꾸준한 후원을 통한 한국 스포츠의 발전과 선수들의 좋은 성과에 힘입어 자사는 2019/2020 시즌부터 한국프로농구(KBL)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도 활동할 것"이라며 "인터뷰, 비하인드 스토리 등 유사나 스포츠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은 유사나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유)는 1992년 설립된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의 한국 지사로, 국내에는 2003년 설립되었다. 기업 이름 USANA는 그리스어의 U(true or good)와 라틴어인 SANA(health)의 합성어로 ‘진정한 건강’을 의미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