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5월 23일부터 2019년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11,62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휠라코리아, 신원, 한섬, 좋은사람들, 배럴, 진도, 영원무역, LF,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에스티나, F&F, 패션플랫폼, 한세실업, 덕성, 코웰패션, SG세계물산, 화승엔터프라이즈, 백산, 대현, 성안, 효성티앤씨,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BYC, 방림, 인디에프, 윌비스, 골드퍼시픽, 제로투세븐, 크리스에프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659 미디어지수 96,874 소통지수 73,047 커뮤니티지수 53,184 시장지수 2,613,530 사회공헌지수 38,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5,108로 분석됐다.
2위, 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611 미디어지수 982,575 소통지수 565,213 커뮤니티지수 756,295 시장지수 104,897 사회공헌지수 62,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8,342로 분석됐다.
3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868 미디어지수 296,533 소통지수 657,934 커뮤니티지수 70,343 시장지수 520,034 사회공헌지수 27,1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7,88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휠라코리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휠라코리아는 'FILA', 'FILA GOLF', 'FILA KIDS', 'FILA INTIMO', 'filativa'의 5개 브랜드 및 기타 사업부문을 보유하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브랜드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 피에몬테주 비엘라에서 휠라 형제에 의해 만들어졌다. 2007년 휠라 코리아는 자회사인 GLBH 홀딩스를 통해 SBI로부터 휠라 룩셈부르크를 인수하면서 전 세계 휠라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3일부터 2019년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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