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이병학 기자

2018-12-31 10:00:00

SBA,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지난 26일 DMC 산학센터에서 '2018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년째 열리는 'SBA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간담회'는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초청하여 감사장을 수여하고 채용에 대한 기업의 목소리를 듣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 신규채용자 수 상위기업을 기준으로 선정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에스디생명공학, 인라이플, 이스트소프트, 푸드나무, 엑소코바이오, 엠서클, 브레이브모바일, 앱코 총 8개 기업이다.

지난 2008년 9월에 설립된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은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한 과학을 실현하는 뷰티&헬스 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마스크팩을 통해 K-Beauty의 기술력을 알리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SNP’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고 2017년 3월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현재 기초·기능성 화장품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어반 폴루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hddn lab)’과 프로페셔널한 그루밍 브랜드 ‘엠솔릭(M’SOLIC)’, 에코서트 인증 100%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브랜드 ‘데이위드(Daywith)’를 론칭하여 종합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SBA,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국내 최대 닭가슴살 전문플랫폼인 ‘랭킹닭컴’을 비롯해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스토어 ‘개근질마트’, 프리미엄 간편식&저칼로리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 레시피 매거진 ‘닭쿡’ 등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4일 1호 푸드테크 기업으로 상장을 완료했으며, 매년 비약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콜드 체인 시설 구축을 통한 물류 혁신, 해외시장 진출, 다양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IT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일반 소프트웨어와 보안 소프트웨어, 포털, 게임, 인공지능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W개발 기술력 및 원천기술 등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4차산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 관련 신사업 및 원천기술 연구분야에 투자 확대를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주식회사 앱코(대표 오광근)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으로 제작한 컴퓨터 주변기기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안정적인 개발 및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 'ABKO NCORE' 브랜드로 유럽, 미국, 캐나다 수출을 확대하는 등 사업 확장으로 우수 인력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서클(대표 김명석)은 병원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E커머스 사업을 비롯해 포털/플랫폼 사업, 컨설팅 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자유롭고 수평적인 근무 분위기와 워라밸 보장,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SBA 정익수 일자리본부장은 “SBA는 2019년에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우수 인력 확보 및 질 좋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