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300' 속 운동기구 화제.. 100여 가지 홈트레이닝 가능한 '원더코어 지니어스'

이병학 기자

2018-12-05 11:28:47

사진=‘진짜 사나이 300’ 방송화면 캡쳐
사진=‘진짜 사나이 300’ 방송화면 캡쳐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로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홈트레이닝과 실내 운동기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11월 30일에 방영된 'MBC 진짜사나이 300 특전사편'에서 사관학교를 졸업한 멤버들이 체력관리를 위해 이용한 실내 코어운동기구 ‘원더코어 지니어스’가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원더코어 지니어스는 글로벌 헬스기구 브랜드 원더코어에서 11월 15일에 출시한 신개념 퍼스널 트레이닝 멀티 짐 킷트(Gym Kit)로, 간단한 조립만으로 집에서 코어 운동부터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등 약 100여 가지 이상의 운동을 할 수 있는 멀티 운동기구다.

특히 요즘 홈트레이닝족의 트렌드에 맞추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조립식 운동기구라는 점에서 기존의 실내 운동기구와 차별점을 둔다. 또한 바쁜 현대인이 시간과 장소, 비용 부담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조립이 수월하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원더코어 지니어스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용 앱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효과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하며,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관계자는 “운동을 할 땐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운동을 먼저 한 후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차례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100여 가지 운동을 모두 할 수 있는 조립식 멀티 운동기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운동기구를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관리가 편하고 가성비 좋은 만큼 홈트족(홈트레이닝족)에게 극강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더코어 지니어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 대만,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지금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멀티 운동기구로서 홈트레이닝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