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화호도과자, 결혼·돌잔치·장례 등 각종 경조사 답례품으로 주목

84년 전통 천안 원조 학화호도과자, 가을 결혼 시즌 맞아 친구 소개 이벤트 진행

이병학 기자

2018-11-16 10:25:28

학화호도과자, 결혼·돌잔치·장례 등 각종 경조사 답례품으로 주목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은 예식장부터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결혼 답례품 준비 등 다양한 결혼 준비로 정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 중 결혼답례품은 두 사람이 맺는 사랑의 결실이자,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약속의 자리인 결혼식에 귀한 발걸음을 해 준 이들을 위한 작은 선물로 그 무엇보다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결혼식 외에도 돌잔치, 장례식 등 다양한 경조사 시 답례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비누, 수건, 방향제 등 여러 종류의 제품 중에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가 적절한 무게와 적당한 부피, 부담스럽지 않은 선의 가격으로 단연 인기다.

특히 호두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과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최근 주목 받는 답례품 중 하나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B2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한 견과류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호도과자의 원조로 알려진 84년 전통 학화호도과자 관계자는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많은 예비 부부들이 학화호도과자를 주문하고 있으며 돌잔치, 장례식 등의 행사 후 다니던 회사나 모임에 답례품으로도 많이 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학화호도과자는 호두과자 원조 브랜드답게 달걀과 물을 섞은 우유로 반죽해 폭신한 식감은 물론이고 팥을 여러 번 거피하여 만든 앙금을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며 큼직한 호두알이 고소함을 더한다.

특히 호두과자 9알(2500원)과 12알(3500원)로 구성한 행사 답례품 세트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한 알씩 정성스럽게 포장해 퀄리티가 높다 보니 가장 많은 주문이 이어지는 인기 세트다. 서울에서 주문할 경우 명동, 강남 직영점에서 당일 배송도 가능하고, 택배 주문 시 하루 만에 배송이 가능해 신선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학화 답례품 친구소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학화호도과자를 이용한 고객의 추천을 통해 답례품을 주문할 경우 추천 고객에게 냄비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호두과자 제조공정을 견학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방문도 많다. 천안 구성동 본점 외에 원성동 직영점, 명동 직영점, 강남 직영점 등 총 4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학화호도과자를 만나볼 수 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