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주, 그는 누구?…미스코리아 진 출신 ‘방송가 떠난 이유’ 덩달아 관심

박지희 기자

2018-10-26 16:41:21

한성주, 그는 누구?…미스코리아 진 출신 ‘방송가 떠난 이유’ 덩달아 관심
[빅데이터뉴스 박지희 기자]
한성주에게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성주는 1994년 제38회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진으로 선발됐다. 1996년에는 SBS 공채 6기 아나운서가 됐다. 아나운서가 된 이후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한 그는 아름다운 외모와 완벽한 몸매 등으로 관심을 받았다.

한성주는 2000년에 프리 선언을 하고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책 읽어주는 여자 밑줄 긋는 남자’, ‘생방송 출발 새아침’, ‘생방송 좋은 아침입니다’, ‘유머채널’, ‘조규찬 한성주의 포에버 CCM 20’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뿐 아니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사랑 받았다.

그러나 한성주는 2011년 12월 블로그 등을 통해 유출된 ‘A양 비디오’의 주인공이라는 것이 밝혀지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 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당시 연인 사이었던 크리스토퍼 수가 직접 게시한 것이어서 더욱 충격을 더했다.

한성주는 동영상 유포자를 명예훼손죄로 경찰에 고소했지만 이 사건의 여파로 인해 방송 예정이던 MBC ‘코이카의 꿈’에서 한성주 분량이 모두 삭제되는 등 논란은 이어졌다. 동영상 불법 유포 이후 그는 방송 활동을 중단한 상황이다.

박지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