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08(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스포츠
바이에른 뮌헨, 볼프스부르크에 2-1 역전승...리그 10연승 달성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분데스리가의 강호 바이에른 뮌헨이 볼프스부르크에 2-1 역전승을 거두며, 리그 1위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리그 10연승에 성공했다.주전 체력 안배와 경기 승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바이에른 뮌헨이번 경기는 바이에른 뮌헨에는 ‘쉬어가는 경기’나 다름없었다. RB 라이프치히가 지난 시즌 같은 돌풍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부진에 빠져있다. 분데스리가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대항할 팀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다. 덕분에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 일정을 유연하게 가져가도 큰 문제가 없는 상황이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비록 초반에 실수를 범하며 선제골을 내줬다. 하지만 결과적으
정백희 기자
2018-02-18
윤성빈, 스켈레톤에서 한국 썰매 사상 첫 금…새로운 황제 탄생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윤성빈이 한국 썰매 종목 역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달성하며 ‘새로운 스켈레톤 황제’로 등극했다.윤성빈은 오늘(16일) 열린 남자 스켈레톤 1·2·3·4차 주행 합계 종합 3분 20초 55, 최고 50초 02(4차 주행)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윤성빈은 15일, 16일 연달아 치른 주행에서 총 3번이나 트랙 신기록을 작성하는 등, 엄청난 레이스를 펼치며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주파했다. 1·2·3·4차 주행에서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윤성빈은 지난해부터 유력한 평창 동계 올림픽 금메달 후보이자, ‘차기 스켈레톤 황제’로 점쳐졌다. 지난 시즌 연거푸 월드컵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정백희 기자
2018-02-16
로이터, “킴 부탱, 올림픽 메달 꿈 한순간에 악몽돼”...외신들 한국 네티즌 악플 보도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캐나다 스피드 쇼트트랙 선수 '킴 부탱'에 대한 한국 일부 누리꾼들의 도 넘은 비난을 외신들이 소개했다.14일 로이터는 “올림픽 메달을 향한 킴 부탱의 꿈이 순식간에 악몽이 돼버렸다”며 “화난 한국선수 팬들이 킴 부탱의 SNS에 물밀듯 몰려들었다”고 말했다. 로이터는 “비열하게 메달 따라고 아버지가 가르쳤냐”, “내 눈에 띄면 죽이겠다”고 한 일부 메시지를 전했다. “스피드 쇼트트랙은 한국에서 매우 인기있고 다른 여느 종목보다 메달을 많이 딴다”고 로이터는 설명했다. 마크 아담 IOC 대변인은 “누구도 소셜미디어를 통제할 수 없다. 또 대중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말할 권리가 있다”면서도
정백희 기자
2018-02-15
[스포츠팬을 위한 얕은 지식사전] 제 5화 : '벌처럼 날아라', NBA 최단신 '먹시 보그스'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 “농구는 신장이 아닌 심장으로 한다.”1996년 영화 ‘스페이스 잼’은 ‘벅스 버니’가 농구로 지구를 구한다는 내용으로, 주연인 마이클 조던을 비롯해 많은 농구 선수들이 출연했다. 카메오로 출연한 농구 선수 중 유독 작은 키를 가진 선수 한 명을 볼 수 있다. 이 선수가 바로 ‘먹시 보그스(Muggsy Bogues)’. NBA 역사상 최단신으로 농구 코트를 누빈 ‘호네츠의 돌격대장’이다.미국 프로농구(이하 NBA)는 무서운 재능들이 펼치는 경연의 장이다. 세계 최고의 재능을 가진 소수가 경쟁하는 곳인 만큼, NBA는 모든 면에서 높은 진입 장벽을 가진다. 따라서, NBA에서 선수들에게 요구되는 신장 조건도 다른
정백희 기자
2018-02-15
나이키, ‘RUN IT 뮤직비디오 2.0 캠페인’...셀럽과 참여자가 만드는 '힙합 뮤직비디오'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나이키 코리아가 유명 셀럽과 참여자가 함께 힙합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RUN IT 뮤직비디오 2.0 캠페인’을 진행한다.‘RUN IT 뮤직비디오 2.0 캠페인’은 나이키가 지난 1월, 박재범과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 ‘RUN IT’을 활용한 스핀오프 캠페인이다. ‘RUN IT’ 제작 당시 쇼미더머니 6 준우승자 우원재와 래퍼 제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인기 힙합 프로듀서 그레이가 제작을 맡았다. ‘RUN IT 뮤직비디오 2.0 캠페인’ 제작은 참여자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나이키 닷컴’로 전송한 영상을 사용해 이루어진다. 참여자 영상은 스포츠 종류에 상관없이, ‘가장 멋진 스포츠 플레이, 장면’을 담은 30
정백희 기자
2018-02-15
프로축구연맹 K리그, 축구 산업 아카데미 9기 모집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프로축구연맹(K리그)에서 대한민국 미래 축구 산업에 종사할 지망생들을 위한 축구 산업 아카데미 9기를 모집한다. 축구 산업 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개설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프로스포츠 중 최초로 설립됐다. 8기까지 진행돼 현재 300여 명에 가까운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2013년 처음 문을 연 축구 산업 아카데미 1기 당시에는 30명 정원에 958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소량의 수강료로 약 15주간 축구 산업 마케팅, 스포츠 시장, 중계 시장, 국제-해외리그 분석, 현장실습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 직후 축구 산업에 종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현역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를 초빙해 강
정백희 기자
2018-02-14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F조 경쟁국 베이스 캠프 공개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대한축구협회(이하 KFA)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속한 F조 참가국들의 베이스캠프를 공개했다. KFA가 이번에 발표한 베이스캠프 위치는 지난 9일 국제 축구 연맹(이하 FIFA)이 발표한 2018 러시아 월드컵 참가국 32개국 베이스캠프 위치에 따른 것이다.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러시아 제2 도시인 상트페트르부르크를 베이스캠프로 삼는다. 상트페트르부르크는 6-7월에 평균 13-14°C 기온을 유지하는 곳이다. 월드컵 기간에 한국의 봄이나 가을 같은 쾌적한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훈련과 연습 경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러시아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제니트 상트페테스부
정백희 기자
2018-02-14
아디다스, 2018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토너먼트 공인구 ‘FINALE KIEV’ 출시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글로벌 스포츠 기업 아디다스가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리는 2018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과 토너먼트에서 사용될 공인구 ‘FINALE KIEV’를 출시했다. ‘FINALE KIEV’는 우크라이나 키예프 NSC 올림피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인 2018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기념하기 위한 공식 공인구다. ‘FINALE KIEV’가 속한 ‘FINALE 시리즈’는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의 공식 공인구로, 개최지와 개최국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는 공인구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7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사용된 ‘FINALE CARDIFF’는 개최지인 카디프와 웨일즈를 나타내기 위해, 웨일즈의 상징인 용과 붉은색, 카디
정백희 기자
2018-02-14
[평창동계올림픽 AZ ②] 파워 이슈로 보는 평창 동계 올림픽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대한민국에서 30년 만에 열리는 올림픽,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개막했다. 모스크바보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올림픽에 도전하는 선수들의 열기와 관중들의 뜨거운 관심은 사그라들 기미가 없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더 뜨겁게' '더 열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올림픽을 즐기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평창 동계 올림픽 POWER ISSUE'를 준비했다. 1. 스노보드 - ‘왕좌의 게임’스노보드 종목은 동계 올림픽에서 많은 인기를 끄는 종목이다. 스노보더들이 많은 20-30대에 두터운 팬층이 형성돼있다. 스노보드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종목은 하프파이프 종목이다. 하프파이프는 관을 반으로 갈라놓은 듯한 슬로
정백희 기자
2018-02-13
밀레, 고기능성 제품 선보이는 엠프로 라인의 신상품 ‘핼리 재킷’ 출시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ILLET)가 전문가급 테크 웨어를 선보이는 ‘엠프로(MPRO)’ 라인의 첫 신상품 ‘핼리 재킷’을 출시했다. 엠프로 라인은 소재, 핏, 디자인 등 아웃도어 의류의 필수적인 요소에서 한 단계 진보된 첨단 테크 웨어를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밀레는 97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담은 고기능성 제품으로 아웃도어 마니아를 만족시킨다는 포부다.밀레 핼리 재킷은 밀레의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드라이엣지(Dry Edge)’ 3L 소재를 사용해 완벽한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극한의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드라이엣지란 물방울 보다 작지만 수증기보다
정백희 기자
2018-02-13
이전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재계뉴스
두나무, 업비트 ‘셀프감금형’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활동 실시
한진그룹 내 5개 항공사, '스타링크' 도입해 기내 와이파이 제공
한국투자증권, 연말 맞아 경기·대구·부산 아동 대상 선물 후원
삼성중공업, 美 MASGA 협력 확대…공동건조 추진
카카오뱅크, '2025년 핀넥트 통합 성과공유회' 진행
기아, 창립 80주년 기념 행사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2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3
현대건설, 올 10월 '신기술 및 기술력' 관심도 1위...GS건설·대우건설 순
4
넥슨, 'AGF 2025' 참여 게임사 중 최근 3개월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5
전사적 디지털 전환 박차 '현대제철' 10월 철강업계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