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CU, ‘더건강 간편식 시리즈’ 출시…건강 콘셉트 간편식
CU가 건강지능(Health Intelligence, HQ) 트렌드에 맞춰 건강 중심 간편식 라인업 ‘더건강 시리즈’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28일 CU에 따르면 HQ는 자신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건강 정보를 탐색·판단하고 그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해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역량을 뜻한다. 지난 2021년부터 CU는 저염, 저당, 고단백 등 건강 콘셉트를 담은 더건강 간편식 시리즈를 2매년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28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번 더건강 신제품 5종은 파로, 통밀, 현미 등 저당 위주 곡물을 사용한 메뉴로 바쁜 일상 에서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호박 훈제오리’는 식이섬유가 많은 단호박과 고단백 재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8
롯데홈쇼핑, 선유도역 ‘벨리곰’ 디자인 래핑 후 포토존 조성…고객 관심도 급증
롯데홈쇼핑이 본사가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역을 자체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으로 래핑(wrapping) 하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조성한다. 28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7월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협약 이후 영등포구 물놀이 축제 ‘대(大)피서’를 시작으로 '맥주축제', '시월의 선유’ 등 지역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과 어울리는 생활밀착형 소통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행사는 벨리곰 이미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에게 일상에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8
현대백화점, 울릉도·독도 자생식물 종자 35종 ‘시드볼트’ 기탁
현대백화점이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이하 시드볼트)’에 울릉도와 독도에서 수집한 자생식물 종자 35종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드볼트는 자연재해·전쟁 등 지구적 재난으로부터 야생 식물 유전자원을 보전하기 위해 지난 2015년 경상북도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설립된 국가 시설이며, 전 세계 유일한 야생 식물 종자 영구 저장소다. 지난 3월 현대백화점은 시드볼트를 운영하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 연구소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5년 동안 울릉도·독도 자생식물 100종 이상 종자를 확보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이후 지난 7개월간 협약 기관과 울릉도·독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8
쿠팡, 미국 유모차 브랜드 ‘베이비조거’ 공식 입점
쿠팡이 미국 유모차 브랜드 ‘베이비조거(Baby Jogger)’가 쿠팡 로켓배송에 공식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신제품 ‘시티투어2(City Tour 2)’를 국내에 공개해 오는 31일까지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984년 미국에서 탄생한 베이비조거는 ‘조깅 유모차(Jogging Stroller)’ 개념을 도입한 브랜드다.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등 6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유모차를 밀면서 도심에서 가볍게 조깅할 수 있다’는 브랜드 콘셉트다. 쿠팡은 베이비조거 입점을 기념해 신제품 시티투어2를 쿠팡 로켓배송으로 단독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추가 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8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개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배달 중 겪은 이야기들을 응모받아 영상으로 제작해 알리는 ‘2025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가을상영회 이벤트는 배민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가을사진전(2022년), 가을백일장(2023년), 가을우체통(2024년)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고 현재까지 누적 1만4000여 명 배민라이더가 참가했다. 배민커넥트 가을상영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오늘도 배달하는 이유’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8
신세계백화점, 디올 ‘서커스 오브 드림즈’ 팝업 공개
신세계백화점이 다음달 2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 홀리데이 캠페인 ‘서커스 오브 드림즈(Circus of Dreams)’팝업을 공개한다. 2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팝업은 밤하늘 아래 펼쳐지는 ‘서커스’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적인 아티스트 피에트로 루포(Pietro Ruffo)와 협업으로 탄생한 다양한 기프트 셀렉션을 소개한다. 오는 29일까지 오프라인 기준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상품으로 크리스챤 디올 밴드와 디올 스타, 그리고 까나쥬 패턴으로 장식된 ‘뉴 디올 포에버 쿠션 케이스(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 CD 이니셜 로고와 럭키 스타가 놓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CJ프레시웨이, 당진 고구마 활용 가을 한정 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충남 당진 농특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가을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푸드 서비스 사업장에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제공해 농가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농가 상생 캠페인 ‘맛남상생’ 활동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충남 당진산 고구마가 재료로 활용됐다. 신메뉴는 CJ프레시웨이 셰프진이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사내 카페 등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발한 △고구마 바질치즈 샌드위치 △고구마 라떼 등이다. 지난 7월 CJ프레시웨이는 당진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당진 농특산물 유통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농가와 직거래를 확대해왔다. 올 여름에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신세계백화점, 문경 명품 ‘감홍 사과’ 소개…가을 한정
신세계백화점이 가을에만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감홍 사과’를 소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달다는 의미의 ‘감(甘)’과 붉다는 의미의 ‘홍(紅)’ 두 한자를 더해 ‘감홍’이라는 이름이 붙은 감홍 사과는 50여 종류가 넘는 우리나라 사과 중에서 가장 달고 맛있는 사과로 알려져 있다. 감홍 사과는 수확 시기인 10월 말~11월 초 오직 3주 정도만 만나볼 수 있어 다른 사과에 비해 가격이 높다. 하지만 16브릭스(Brix) 이상 당도와 0.4% 내외의 산도, 단단하고 묵직한 질감으로 다른 사과 대비 단맛이 강하다. 이러한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신세계백화점에서 오는 28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계절과 식탁’ 기획전을 열고 고객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7
쿠팡, 가을 메이크업 제품 모은 ‘뷰티풀데이’ 진행…“인기 브랜드 총출동”
쿠팡이 오는 11월 2일까지 가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담은 ‘뷰티풀데이’ 할인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 뷰티 트렌드는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 깔끔한 피부 표현, 그리고 버건디·베리 계열의 립 컬러가 중심이다. 가을은 피부 결이 드러나는 계절로, 베이스 메이크업의 중요성이 특히 부각된다. 이에 맞춰 헤라·롬앤·더페이스샵·에뛰드·바닐라코 등 16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신규 입점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NARS)’도 이번 행사에 함께해, ‘애프터글로우 센슈얼 샤인 립스틱’, ‘블러쉬’, ‘라이트 리플렉팅 파운데이션’, ‘쿼드 아이섀도우’ 등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6
태광그룹, ‘그룹홈 아동 초청’ 공연으로 보름간의 가을음악회 피날레
태광그룹이 서울 광화문 흥국생명빌딩 로비에서 진행한 ‘태광 가을 음악회 : Melody in the City’가 전날인 24일 씨네큐브에서 열린 '아동 초청 음악회'를 끝으로 보름 동안의 공연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열린 마지막 무대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공연으로 꾸며졌다. 그룹홈, 연동지역아동센터, 종로구5호점 우리동네 키움센터 아동과 덕수초등학교 학생들이 씨네큐브 1관을 가득 메웠다.공연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곡들로 구성됐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의 장학생들로 구성된 '일주오케스트라'가 ‘학교 가는 길’(피아노)과 ‘문어의 꿈’을 연주하며 경쾌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문어의 꿈’ 연주 때는 아이들이 박수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25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