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28(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JW이종호재단, '2025 JW성천상 시상식' 개최
JW중외제약의 공익 재단인 JW이종호재단은 지난 24일 경기 과천시 JW사옥에서 '2025 JW성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JW이종호재단은 강동원 아프리카미래재단 짐바브웨 지부장, 전진경 메디컬디렉터 부부에게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JW성천상은 고(故) 이종호 명예회장이 JW중외제약 창업자 성천(星泉) 이기석 선생의 '생명 존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상으로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올해 수상자인 강동원·전진경 부부는 지난 2012년 짐바브웨에 첫 발을 내디딘 이후 진료와 교육을 아우르는 의료 활동을 13년간 지속했다. 이들은 현지 의료 체계 자립과 아동 생명 보호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롯데웰푸드, 원재료 시세 예측 AI 시스템 도입
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기후 변화, 국제 정세 등 다양한 변수로 급등락하는 원재료 시세에 대응하기 위해 원재료 시세 예측 모델 'AI 구매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날씨 △환율 △재고량 △선물 가격 등 수십 가지 변수를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예측값을 제공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AI 구매 어시스턴트는 지난 10년 간의 여러 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조건에서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지'에 대한 복잡한 상관관계를 학습했다. 이렇게 학습한 패턴을 바탕으로 현재 상황의 데이터를 대입해 가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유한양행, 마시는 종합감기약 '래피콜케어 건조시럽' 출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물에 타먹는 차(茶) 형태의 종합감기약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따뜻한 물에 타서 차처럼 마시는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은 스틱형 개발 포장 형태로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사람이나 청소년도 복용이 가능하다.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은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맛 선택이 가능하며 △레몬맛 △히비스커스맛 으로 구성돼 건강 트렌드에 맞는 제로 슈가(Zero Sugar) 의약품으로 복용 가능하다.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500mg △덱스트로메토르 16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2.5mg △비타민C 150mg 등 4가지 성분이 배합돼 감기 주요 증상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SPC 배스킨라빈스, '메가팩' 20% 할인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용량 아이스크림 '메가팩(MEGA Pack)'을 재출시하고, 2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가팩은 지난해 여름 한정 출시됐고 하프갤런 대비 약 1.6배, 파인트 기준 약 6배에 달하는 2kg 핸드팩 아이스크림이며, 최대 9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매장에서 메가팩(5만 3000원)을 20% 혜택이 적용된 4만 24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9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대용량 사이즈 메가팩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CJ제일제당, 습떡볶이·습김치덮밥 등 '습' 제품 확대
CJ제일제당이 이달 '습김치'의 △습김치덮밥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여 '습' 제품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묶음으로 구성됐으며 '습떡볶이'는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가 구현된 제품이다. '맵찔이용 습김치'는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맵찔이'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습소스'는 고기, 스낵의 디핑소스나 볶음밥, 파스타 등 매운맛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상온소스로, 튜브형과 스틱형 두 가지로 구성됐다.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는 25일부터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CJ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오뚜기, 진라면 'BTS 진 씰스티커' 에디션 출시
㈜오뚜기의 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이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2025년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소비자의 뜨거운 참여로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모두 소진됐다. 특히 이벤트가 개시된 3월 오뚜기몰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배 급증했다. 씰스티커 수집 열풍으로 온라인몰 박스 단위 구매가 이어지며 준비 물량은 예상보다 1개월 이상 앞서 소진됐다. 올해 4월부터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이 적용된 용기면은 같은 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하이트진로, '호우 피해' 경남 산청·충남 예산에 추석 먹거리 지원
하이트진로는 추석을 맞아 여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과 충남 예산군 주민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하이트진로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준비한 후원 물품은 올해 햅쌀과 과일, 참치, 김 같은 먹거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햅쌀과 과일은 하이트진로가 지분을 투자한 식자재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협업,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상품으로 이뤄져 상생 의미를 더했다.이들 물품은 산청군 소재 산엔청복지관과 예산군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수해 가정과 독거 노인 500여 명에게 전달됐다.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올해 수해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추석 명절만큼은 걱정을 덜고 풍요로운 시간을 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BBQ, 치즈 풍미 구현 '뿜치킹' 출시…시즈닝 라인업 확대
BBQ가 치즈 풍미를 가득 채운 신메뉴 '뿜치킹'을 선보이며 올 가을 잘파(Zalpha)세대 입맛 공략에 나선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네 가지 치즈의 깊은 풍미와 유크림, 요거트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했다. 이를 통해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다양한 치즈 특유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이번에 출시한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명이다. 단순한 이름을 넘어 고객 참여를 통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9월 17일~24일 집계)에 오르며 '라떼의 세대교체'를 알렸다. 원조 '품절 대란' 음료인 슈크림라떼가 지난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기록보다도 더 빠르다.2019년 첫 선을 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해마다 높은 인기로 '블글라'라는 애칭을 얻은 스타벅스 가을 시그니처 음료다. 올해는 늦가을로 출시일이 다소 늦어지면서 기다린 고객들의 수요가 더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임에도 불구하고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5
유한양행, 미호강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 성과 공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지난해부터 충북 청주 오창공장 인근 미호강 세물머리 지역에서 진행된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의 성과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지난 1월까지 약 8개월간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공동으로 생태 모니터링을 실시해 그 결과를 정리한 '미호강 생태모니터링 보고서'를 발간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한양행은 올해부터 △서식지 복원 △생태교란종 관리 등 생태계 보전활동에 착수했다. 모니터링 조사 결과, 총 6개 생물군에서 183종이 관찰됐는데 멸종위기종 △수달 △흰꼬리수리 등 11종이 포함됐다. 유한양행은 미호강 일대의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해 시민참여형 보전 활동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4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LS빌드윈, 싱가포르서 800억원 규모 초고압 지중 전력망 프로젝트 수행
KB국민카드 "단풍 절정기, 명산 주변 상권 매출 26%↑"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
흥국화재, AI 영업비서 실무 도입…업무 효율성↑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 5588억원 공급
빅데이터 라이프
1
금융권 첫 금 실물 보관·운용 '하나은행' 브랜드 인지도 1위…IBK기업·KB국민은행 순
2
고객 중심 경영 강화 '하나카드' 3분기 소비자 인지도 1위 등극…KB국민·신한카드 순
3
암보험 호평받은 한화생명,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삼성·교보생명 순
4
현대모비스, 3분기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5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10월 신작 게임 관심도 1위…넥슨 '아크 레이더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