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7.0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매일유업, 환경부와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 협약 체결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환경부, ㈜카카오, CJ대한통운㈜, 한솔제지㈜와 함께 국민들의 종이팩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회수율을 개선하여 재활용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플랫폼 활용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매일유업과 카카오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온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누구나 상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한 종이팩 수거 회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CJ대한통운이 택배를 활용하여 종이팩 회수 및 월별 수거량을 관리한다. 매일유업은 회수 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6
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마라탄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19일 출시되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맛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을 사용했다.-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1020세대가 선호하는 얼얼하고 고소한 맛을 낮은 칼로리로 구현한 트렌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형태의 누들핏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5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풀오픈캔'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제품의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방식의 크러시 풀오픈(Full Open) 캔 맥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크러시 풀오픈캔은 개봉시 캔 상단 전체가 열리는 방식을 500㎖캔 제품에 적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풀오픈캔 출시에 맞춰 모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크게 열리는 탄산러시'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할 광고 영상은 크게 열리는 크러시 풀오픈캔의 등장과 함께 우리들의 짜릿한 이야기도 오픈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해당 광고는 크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편 및 숏폼 형태의 추가 영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5
"1조 브랜드 만든다더니" 하림 '더 미식' 5년 적자, 그룹까지 흔든다
하림(136480)산업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더 미식'이 출범 5년째 누적된 적자에 시달리며 하림그룹의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 연매출 1조5000억원 규모 메가 브랜드로 키우겠다던 김홍국 회장의 구상과 현실은 점점 큰 괴리감을 보인다는 평가다.더 미식은 부진한 수요 속에 매출보다 손실이 더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림은 더 미식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하는 등 투자를 멈추지 않고 있다.일각에서는 더 미식에 대한 하림의 고집이 그룹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우려마저 제기된다. 실제 더 미식의 누적 손실은 이미 하림산업뿐 아니라 하림지주(003380)까지 뒤흔드는 수준으로 번지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샘표, 튜브형 쌈토장 2종 출시
샘표가 튜브 타입의 쌈장 신제품 '쌈토장'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샘표 쌈토장 2종은 △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으로 구성됐다.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베이스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샘표 쌈토장 2종은 물엿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대신, 샘표만의 비법 원료인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시켜 만든 '쌀발효조청'으로 단맛을 냈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 '시골식 쌈토장'과 '매콤 쌈토장'이 깊고 구수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편의성을 높인 튜브형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79년 발효 기술과 오랜 우리맛 연구결과로 전통 장맛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하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 광장마켓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내에 '광장마켓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광장시장의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광장마켓점을 기획했다. 오는 5월 29일 열리는 광장마켓점은 광장시장의 활기찬 분위기에 스타벅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광장마켓점은 루프탑을 포함해 3개 층으로 구성된 약 250석 규모로 운영된다. 각 층은 서로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다채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며, 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와 푸드, MD 상품도 소개할 예정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해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제품의 환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세계적인 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미사이언스, 약국 화장품 ‘EGF 크림’ 인기 고공행진
한미약품그룹 지주사 한미사이언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로-캄(PRO-CALM)'의 2중 기능성 화장품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이 약국 재주문율 50%를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14일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프로-캄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은 미백 및 주름 개선을 돕는 화장품으로, 오직 약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4개월만에 전국 약국 1만1000처에 입고되어 27만개 완판을 기록했다.특히 최초 주문을 한 전체 약국 중 절반이 추가 주문을 하며 재주문율 50%를 기록해 약국 현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한미사이언스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약사 1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한국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식품안전 가치를 강조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전국 매장의 매니저, 점장, 본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 업체까지 함께 참여해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그간의 성과를 확인,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22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Food Safety! Always On!'으로 맥도날드의 품질 관리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이 위치해 있는 제주 지역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참가자들은 △글로벌 식품안전 교육 영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닥터로빈'과 콜라보 메뉴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어메이징 오트'와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Dr.Robbin)'이 '노슈가(No sugar), 예스비건(Yes vegan)'을 주제로 함께 선보인 메뉴와 팝업스토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식물성, 건강한 미식'이라는 공통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오는 6월 8일까지 닥터로빈의 전 매장에서 콜라보 메뉴를 운영하며,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닥터로빈 한남LAB점에서는 이번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한 메뉴는 총 6종으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3종이다. 비건음료인 '바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14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신한투자증권, 네이버페이 간편주문 서비스 오픈
DB손보, 한패스와 외국인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제공
카카오뱅크, 해외계좌송금 수수료 4900원 단일화
카카오뱅크, 70여개 금융사에 대안신용평가스코어 개방
LS마린솔루션, 세계 최대 HVDC 해저케이블 포설선 건조 계약 체결
카카오페이손보, 해외여행보험 출시 2년만에 누적 가입자 400만명 돌파
빅데이터 라이프
1
GS건설 '자이' 올 5월 소비자 관심도 1위…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2
키움증권, 4,5월 증권사 관심도 1위…삼성증권·NH투자증권 순
3
'농심' 4,5월 식품기업 소비자 관심도 여유있는 1위…오뚜기·풀무원 순
4
최신기술 역량 확보나선 '롯데건설' 업계 '품질경영'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5
매일유업 셀렉스, 최근 2개월간 단백질 음료 관심도 1위…닥터유·하이뮨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습관성 발목 삐끗? 원인 알면 '예방' 가능해
기업집단 빅데이터
1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2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3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4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17%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