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집콕족 잡는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내달 2일까지 3주간 연장하기로 발표했다.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식음료업계는 방문객 감소뿐만 아니라 영업시간을 제한 받으면서 이를 위한 강구책으로 자사 홈페이지, 앱을 통한 온라인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조7천628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2% 증가했다. 특히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로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지난달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0.2% 증가한 9조7천338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7%로 지난달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또다시 경신했다
2021-04-16
-
JW중외제약,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레드타이 챌린지’ 참여
JW중외제약이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사내 캠페인을 진행한다. JW중외제약은 오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세계 혈우인의 날’ 행사에 동참하는 ‘레드타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세계혈우연맹(WFH)은 혈우병을 비롯한 출혈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지정해왔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으로, 작은 상처에도 쉽게 피가 나고, 지혈이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약 1만 명 중 한 명 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이며, 한국혈우재단에서 발
2021-04-16
-
투썸플레이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2개 수상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및 원두 제품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1(iF Design Award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전 세계 60여명의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미적 디자인, 혁신, 기능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등 총 9개 부문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이번에 수상한 ‘에이리스트(a-LIST)' 디자인은 유러피안 커피문화를 지향하는 투썸의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만의 독자적 아
2021-04-16
-
BBQ, 작년 사이드 메뉴 매출 전년비 25% 상승
최근 새롭고 독특한 제품에 대한 MZ세대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사이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BBQ에 따르면 작년의 사이드 메뉴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년에 출시된 ‘황금알치즈볼’과 ‘크림치즈볼’ 판매는 전년대비 7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드 메뉴계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이처럼 사이드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메뉴를 고르는 기준도 점차 변화했다. 이전에는 가성비를 높일 수 있
2021-04-16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요기요 컬래버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 바나나맛우유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협업해 온라인 판매 확대를 노린다.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단지’ 에 바나나맛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배달음식 콘텐츠를 업로드했다고 16일 밝혔다. 선정된 배달음식은 떡볶이, 닭발, 불족발 등 매운 음식들이며, 이 중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댓글로 투표 받아 순위를 가린다. 댓글을 단 구독자들에게는 요기요 2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준비된 할인쿠폰 수량은 5만장으로 총 1억원 규모다. 자세한 사항은 ‘안녕단지’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요기요의 배너광고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편의점/마트’ 탭
2021-04-16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Let’s Sweat, Be Happy!’ 광고 캠페인 진행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 포카리스웨트는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시작으로 ‘Let’s Sweat, Be Happy!’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신규 광고는 포카리스웨트와 다시 땀 흘리는 즐거움을 되찾자는 내용으로 모델 츄와 일상 속 사람들의 활기찬 에너지를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특히 ‘우리 이제, 땀 좀 흘려볼까?’는 내레이션과 함께 등장하는 츄가 사람들과 힘차게 달리는 장면에서는 청량함과 시원함이 물씬 느껴진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언젠가 다시 자유롭게 땀 흘리는 그 날 까지 각자의 일상에서 포카리스웨트와 함께 밝은 미래를 준비하자는 희망의 메
2021-04-16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세계 주류 품평회 3년 연속 대상 수상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가 세계 주류 품평회에서 또 한번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20년산’이 세계적 주류 품평회인 ‘2021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뛰어난 풍미와 맛으로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몽드셀렉션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품질력을 인정받았다.하이트진로는 2006년 일품진로를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을 주도해왔다. 일품진로는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냉동여과공법으로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제거하
2021-04-16
-
뚜레쥬르, 전통 식재료 활용 건강한 맛 신제품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제주 쑥으로 만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할머니가 즐겨 드실 것 같은 쑥, 콩, 찰떡 등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고소하고 건강한 맛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할매입맛’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쑥떡쑥떡 콩쑥이’는 해풍을 맞고 자란 제주 어린 쑥을 넣어 기분 좋게 향긋한 쑥빵에 쫀득하고 달콤한 콩배기 찰떡을 넣어 든든함을 더한 제품이다. ‘앙! 쑥 크럼블’은 제주 쑥을 넣은 찰진 빵 속에 팥 앙금을 넣고 고소한 크럼블을 듬뿍 올려 은은한 쑥 향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이 외에도 뚜레쥬르는 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2021-04-16
-
CJ올리브영, '2021 디지털 고객만족도' SNS 우수기업 인스타그램 부문 수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SNS부문 인스타그램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올리브영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에서 고객과의 소통과 긍정적인 영향력을 높게 평가받아 인스타그램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디지털고객만족도는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으로 평가한다.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 하는 곳’이라는 브랜드 정체성(Identity)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대표 SNS 채널로 지난 2004년부터
2021-04-16
-
애경산업, 포인트 마사지 크림 클렌저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클렌징은 물론 피부 마사지 효과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 크림 클렌저(MASSAGE CREAM CLEANSER)’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포인트 마사지 크림 클렌저는 다시마, 바다포도 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그린 마일 추출물과 콜라겐을 복합 성분화한 ‘그린콜라겐 캡슐’을 함유해 클렌징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제품이다.포인트 마사지 크림 클렌저는 그린콜라겐 캡슐을 함유한 크림 제형이 롤링 마사지를 통해 오일로 변하며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녹이고, 물과 만나면 거품으로 변해 마무리 세정까지 도와줘 세안과 피부 마사지 효과를 동시에 주는 제품이다.사용 첫
2021-04-16
-
풀무원, 글로벌 전 생산기지 ‘스마트 글라스’ 도입…디지털 시스템 구축
풀무원이 국내외 생산기지에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를 본격 도입하여 글로벌 디지털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스마트 글라스를 원격 설비 검수 및 현장 트러블 슈팅(Trouble Shooting), 내부 기술교류, 교육자료 활용 등에 다양하게 적용하여 글로벌 전 생산기지에 디지털 스마트 팩토리(Digital Smart Factory) 운영체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스마트 글라스는 안경 형태의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기기로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로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을 보면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로 산업 전반에 자리잡은 ‘비대면’을 실행하는 유용한 수단
2021-04-16
-
bhc, ‘창고43 마곡점’ 오픈…”서울 전역으로 매장 확대할 것“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시 강서구에 ‘마곡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창고43은 그간 본점 여의도를 중심으로 금융 중심지인 영등포구, 대규모 업무 지구가 조성된 강남구 및 서초구 등 서울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개점해 왔다. 마곡점은 강서구 첫 출점으로 서울 전역 매장 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고43 마곡점은 약 190평에 202석 규모이며 5인 이하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소규모 룸이 16개 마련돼 비즈니스 미팅, 가족 및 지인 모임 등을 독립된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매장 인테리어는 격조 있는 분위기에서 고품격 토종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우드와 아이언
2021-04-15
-
매일유업 셀렉스, SSG랜더스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SSG랜더스(대표 민경삼)와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협약식은 지난 14일 인천 SSG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SSG랜더스의 최주환, 제이미 로맥 선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매일유업은 21시즌 동안 SSG랜더스 1군과 퓨처스 선수단에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RTD(Ready to Drink)형태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셀렉스 프로틴바 등 경기 중간에도 선수들이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품목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의 50여년 노하우를 집약한 셀렉스의 우수한 영양설계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특히 셀렉스 스
2021-04-15
-
하이트진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K-소주 붐 일으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K-소주 붐을 일으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소주 수출액 성장률이 2016년 대비 2020년에 각각 5배, 3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동남아시아 수출국 중 성장률 1위와 3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가 정책상 주류 규제가 엄격한 시장에서 이룬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하이트진로는 두 국가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 과일리큐르 인기를 앞세워 현지 유통망 개척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해 왔다. 2020년 말레이시아의 소주 수출액 실적은 전년대비 137% 성장하는 등 지난 4년간 연평균 58%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이 2018
2021-04-15
-
클라우드, 방탄소년단과 프리런칭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광고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거는 ‘클라우드’와의 시너지를 기대해 방탄소년단을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맥주 성수기를 맞춰 새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첫번째로 오는 16일 오후 7시‘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는 모습을 담은 프리런칭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는 ‘클라우드’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관계자는 “프리런칭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
2021-04-15
-
스타벅스,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발급회원 1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PLCC(상업자표시 신용카드)인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누적 회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한 총 5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카드로,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혜택인 별을 1개씩 적립해준다.현재 730만명에 이르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자사 충전카드로 스타벅스 매장을 이용할 때마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통해 스타벅스뿐만 아니
2021-04-15
-
동원F&B,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에 비해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기존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던 닭가슴살 제품들은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심심한 맛 때문에 쉽게 질리고 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리챔 프로틴’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리챔 프로틴’은 에어프라이어나 팬으로 간편하게 구워 먹어도 좋고, 볶음밥, 샌드위치
2021-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