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성모병원, '혁신·창업 아이디어'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이사장: 염수정 추기경)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 교수)이 최첨단 기술과 재능의 융합 시대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하여 본격적인 인재 양성과 집단지성을 통해 미래 창조를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법인과 병원 산하의 혁신·창업센터로 설립된 겨자씨키움센터(센터장: 정신건강의학과 김대진 교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혁신·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를 위한 헬스케어산업 전반의 과제들을 중심으로 기관의 혁신 성장과 참신한 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202
2021-01-15
-
할리스커피, '딸기뷔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4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제철과일인 딸기의 신선함과 매력적인 비주얼을 담은 ‘딸기 베이커리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로써 딸기 음료 5종을 포함해 총 9종의 딸기 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 새롭게 출시한 베이커리 4종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딸기의 비주얼을 그대로 담은 미니 라운드 케이크부터 조각 케이크까지 다채롭게 선보여 호텔 딸기뷔페 못지 않다는 평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딸기 치즈 케이크'는 이번 시즌 대표 베이커리 메뉴다. 할리스 시그니처 음료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떠먹는 케이크 형태로 구현했다. 생딸기를 듬뿍 올려 원재료인 딸기의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 해 담아낸 딸기 치즈 케이크다. 케이크는 포장과 선
2021-01-15
-
커피빈, 퍼플오더 론칭 1주년 맞이 이벤트 진행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대표:박상배)’가 온라인 주문 시스템 ‘퍼플오더’ 론칭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퍼플오더는 커피빈에서 지난 2020년 1월 애플리케이션 리뉴얼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서비스로 줄을 서지 않고 주문 가능하며 앱 내 알림을 통해 간편하게 픽업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퍼플오더 사용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커피빈은 오는 18일부터 3주간 앱 결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피빈 멤버스 앱에서 1회 5만 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 시 2천 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반충전, 선물하기도 포함된다. 추가로 KB국
2021-01-15
-
국순당, '2021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자양강장백세주세트 제공
국순당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사장 최정화) 주최 ‘CICI Korea 2021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참석한 문화계 주요 내빈에게 자양강장백세주세트를 선물로 제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021 한국이미지상’은 디딤돌상에 ‘트롯맨’(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이 수상했다. 징검다리상에는 델핀 오 UN 세대평등포럼 사무총장이 선정됐고, 새싹상은 ‘아기상어’가 받았다. 이날 행사는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등이 후원하고 장재복 공공외교대사, 손경식 CJ그룹 회장, 필립 르포르 프랑스 대사, 미하엘 라이펜슈툴
2021-01-15
-
달콤, 봄 시즌 한정 딸기 메뉴 3종 출시
다날F&B의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은 싱그러운 제철 딸기의 매력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딸기 신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딸기로 떠나는 여행’를 테마로 한 이번 시즌 메뉴는 제철을 맞은 국산 생딸기의 매력을 요거트, 레몬에이드, 아인슈페너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으로 구현해 취향과 기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생딸기 요거트 블렌디드’는 부드럽고 상큼한 요거트 스무디에 생딸기와 딸기청을 듬뿍 올린 시즌 블렌디드다. 레드 앤 화이트의 심플함과 탐스럽고 강렬한 딸기의 매력을 극대화한 비주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까지 담았다. ‘생딸기 레몬에이드’는 달콤한 생딸기와 레몬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2021-01-15
-
더반찬&, 제수음식·과일로 구성된 '프리미엄 차례상' 예약 판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설을 맞아 각종 제수음식과 과일을 통째로 배송하는 ‘프리미엄 차례상’을 오는 18일부터 예약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수제 모둠전, 쇠고기산적, 잡채, 나물 등 더반찬& 셰프들이 손수 조리한 각종 제수음식과 사과, 곶감, 건대추 등 전국에서 엄선한 100% 국내산 과일들로 구성됐다. 제수 음식을 손수 장만하거나, 별도로 조리하지 않아도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어 간편하다. 실제로 ‘프리미엄 차례상’은 2018년 출시 이후 명절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시대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 예약 주문량이 50% 이상 증가했다. ‘프리미엄 차례상’
2021-01-15
-
풀무원 올가홀푸드, 지속가능한 소비·농업을 위한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환경부 지정 제1호 ‘녹색특화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제로 웨이스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올가홀푸드가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음식폐기물을 줄이는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음식폐기물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해 못난이 농산물(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으나 흠집이 있거나 중량 미달인 과일이나 채소)을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15일부터 21일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올가와 네덜란드 대사관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이번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은 음식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여
2021-01-15
-
생명의 신비상 시상식, 김완욱 교수 생명과학분야 본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김완욱 교수가 지난 13일 오후 4시 서울 로얄호텔에서 개최된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위원장 염수정 추기경) 주관 제15회 ‘생명의 신비상’ 시상식에서 생명과학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생명과학분야 장려상에는 김진우(KAIST 생명과학과) 교수 ▲인문사회과학분야 장려상 최진일(가톨릭대학교 생명대학원) 박사 ▲활동분야 본상 한국희망재단 ▲활동분야 장려상 명랑촌(성산종합사회복지관)이 각 각 수상했다.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이날 시상식에는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위원장), 서울대교구 총대리 손희송 주교(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2021-01-14
-
bhc, BBQ에 상품 공급대금 승소... 해지 사유 모두 인정하지 않아
치킨 프랜차이즈 bhc(대표 임금옥)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한 BBQ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 공급대금’ 소송에서 300억 원의 배상 판결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16부는 14일 BBQ가 최장 15년간 bhc에게 독점으로 계약한 ‘상품 공급대금’의 일방적인 해지에 대해 bhc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이날 재판부는 BBQ 측이 주장한 해지 사유를 모두 인정하지 않았으며 bhc가 제기한 15년간 예상 매출액 기준으로 계약상 영업이익률 19.6%를 곱한 금액을 손해액으로 산정한다고 판시했다.BBQ는 지난 2013년 6월 무리한 경영으로 인한 4만 9천238%의 높은 부채비율(2012년 말 기준)의 재무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bhc를
2021-01-14
-
BBQ ‘네고왕’ 프로모션 광고 '2020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 선정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투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최근 유튜브코리아가 ‘2020년 대한민국 유투브 인기광고 TOP 10’을 발표했는데 BBQ의 치킨왕 시리즈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4위에 선정된 것이다. TOP10안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BBQ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되어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무려 800만 뷰를 돌파했다.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되
2021-01-14
-
KFC, 쿠팡이츠 주문시 할인 이벤트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쿠팡이츠로 주문하는 고객에게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을, 첫 주문 고객에게는 8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가까운 KFC 매장을 검색하고, 주문 시 5000원 할인 쿠폰 또는 첫 주문 8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5000원 할인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매일 1회씩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23시 30분까지다. KFC 관계자는 “최근 쿠팡이츠 서비스 지
2021-01-14
-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1등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에서 프로폴리스의 영양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접목한 프리미엄 신제품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을 출시했다.‘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은 두피도 피부라는 시각을 기반으로 머릿결 개선은 물론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두피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두피 탄력이 떨어지고 정수리 볼륨이 줄어드는 두피의 노화 증상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이 라인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호주산 프로폴리스에 두피에 유익한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오틱스를 더한 처방으로 근본적인 두
2021-01-14
-
일동제약, JP모건콘퍼런스 참가해 R&D파이프라인 홍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2021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의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JP모건 콘퍼런스 원-온-원 파트너링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대사질환치료제 △간질환치료제 △안과질환치료제 △고형암치료제 등 자사가 보유한 신약 연구과제 및 관련 후보물질들을 공개했다. 특히, GPR40(G단백질결합40수용체) 작용제 기전을 가진 제2형당뇨병치료제 신약후보물질 ‘IDG-16177’과 FXR(파네소이드X수용체) 작용제 기전의 NASH치료제 신약과제인 ‘ID11903’의 경우 독일의 신약개발회사 에보텍과 제휴를 맺고 비임상 연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또한, VEGF-A(혈관내피생성인자
2021-01-14
-
LF푸드 모노키친, GS리테일 협업 신제품 '반반 연탄불고기' 출시
종합식품기업 LF푸드(대표 이승우)가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유통 전용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LF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모노키친은 HMR 상품 기획능력과 선진화된 유통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리딩 유통 기업 GS리테일과 편의점 채널에 맞춤화된 HMR 상품 개발을 위해 협업, 이번 반반 연탄불고기 HMR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LF푸드와 GS리테일이 함께 출시하는 ‘심플리쿡X모노키친 반반 연탄불고기’는 얇게 썬 돼지고기 목전지를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 불향을 살린 연탄불고기 상품으로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하나의 팩에 들어있어 두 가지 맛을
2021-01-14
-
이디야커피, 새해 맞이 '설 선물세트' 5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 5종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전 회원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사용 가능한 설 선물세트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는 오는 18일까지 5일동안 설 선물세트 5종 구매 시 횟수 제한 없이 5,000원 자동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7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세트’는 원두커피를 티백 형태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2021-01-14
-
투썸플레이스, 시즌 한정 딸기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딸기를 듬뿍 넣은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투썸은 본격적인 딸기철을 맞아 다양한 딸기 제품을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설렘 가득한 봄딸기를 즐기는 순간(Berry Good Moment)’을 테마로 다채로운 시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시즌 음료로, 투썸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 1종과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딸기 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생딸기와 딸기 베이스를 사용해 상큼 달콤한 향과 풍부한 식감을 살리고, 궁합이 좋은 유제품을 함께 조합해 딸기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딸기
2021-01-14
-
굽네치킨, 새해 맞이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 이벤트 진행
지앤푸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회장 홍경호)이 신년을 맞아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집콕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굽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콘텐츠에 댓글로 장점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굽네 디지털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굽네치킨 디지털 상품권’은 주문 메뉴와 배달비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5천원, 1만원, 2만원, 3만원, 5만원으로 구성됐다. 기존 기프티콘은 명시된 메뉴로만 주문할 수 있어 사용에 제한이 있었지만 ‘굽네치킨 디지털
2021-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