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고객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트랙스 크로스오버' 1호차 전달식
쉐보레(Chevrolet)가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1호차 전달식을 갖고, 이번 주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GM 한국사업장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1호차 고객인 크리에이터 진절미가 참석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산하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크로스오버 차량이다.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사전계약을 실시한 지 7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3,000대를 돌파했으며, 전국 쉐보레 대리점에서
2023-04-05
-
현대차, 부산서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함께 '홈 스토리즈'전 연다
현대자동차는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함께 이달 6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홈 스토리즈'(home stories)전(展)을 연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21년 7월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전시회를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연 바 있다.이번 홈 스토리즈 전시는 인류와 함께 진화한 주거 문화 변화와 미래 일상의 공간이 될 모빌리티 스토리를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아이오닉 콘셉트카 '세븐' 전시와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의 '홈 스토리즈, 20개의 혁신적 인테리어로 보는 100년의 역사', 스튜디
2023-04-05
-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 부산서 '홈 스토리즈' 전시회 개최…"미래 모빌리티 스토리 전한다"
현대자동차가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Vitra Design Museum)’과 오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홈 스토리즈(home stories)' 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현대차는 지난 2021년 7월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21년 8월과 12월에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展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진행한 바 있다. '홈 스토리즈' 전시는 인류와 함께 진화한 주거 문화 변화와 미래 일상의 공간이 될 모빌리티 스토리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첫 번째 섹션에는 현대차의 대형 SUV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아이오닉 콘셉트카
2023-04-05
-
부산엑스포 총력 지원 '현대차그룹', BIE 회원국 출신 외국인들 응원 영상 글로벌 론칭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총력전을 전개하고 있는 현대차그룹이 이번에는 국제박람회 회원국 출신 외국인들이 자국어로 부산을 소개하는 글로벌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그룹이 지난달 말 공개한 부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세계박람회 유치 의지를 보여준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편에 이어, 이번에는 주한 외국인들의 시선으로 부산의 경쟁력을 전하는 영상캠페인을 공개한 것이다.5일 현대차그룹은 17개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회원국 출신의 주한 외국인들이 출연해 모국어로 부산의 진면목과 경쟁력을 설명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편을 글로벌 론칭했다고
2023-04-05
-
현대차그룹, 美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2개 부문 영예
현대차그룹이 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된 뉴스위크(Newsweek)의 ‘2023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The World’s Greatest Auto Disruptors 2023)’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CCO(Chief Creative Officer)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사장이 ‘올해의 디자이너(Designer of the Year)’ 부문에서, 제네시스의 복합 브랜드 거점 ‘제네시스 하우스(Genesis House)’가 ‘올해의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y of the Year)’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글로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이번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을 통해
2023-04-05
-
KG 모빌리티, 비전 테크 데이 열어…"2030년까지 레벨 4+ 자율주행기술 고도화 할 것"
KG 모빌리티가 Vision Tech Day(비전 테크 데이)를 갖고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경기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KG 모빌리티 ‘비전 테크 데이’에는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정용원 대표,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달 22일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을 확정하고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전동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자율주행차, Cloud(클라우드) 기반의 AI시스템 구축 등 모빌리티 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갈 발전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토레스 EVX를 비롯한 내연기관 기반의 전기
2023-04-04
-
현대차 정몽구 재단, CMK 아세안 스쿨 출범…"미래 인재 양성한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은 4일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원과 ‘한-아세안 협력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 육성 사업 협약식’을 갖고, 한-아세안 협력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3년간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권오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이진한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원장을 비롯해 이혁 前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서정인 前 주아세안대표부 대사, 김성규 前 국제개발협력학회 학회장, 이재현 現 한국동남아학회 부학회장 등 국내 최고의 아세안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했다.아세안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어 한-아세안 정치·문화·경제적 협력의 중요성이 확
2023-04-04
-
현대차그룹 출신 스타트업 창업자, 국토교통부 장관과 '커피챗' 미팅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현대자동차그룹 출신 신생기업(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아침 티타임을 함께 하며 불필요한 규제 혁파에 뜻을 모았다. 현대차그룹은 4일 서울 서초동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스타트업 커피챗 시즌2’ 첫 행사에 임직원 출신 창업자 1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커피챗은 국토부 장관 및 실무진이 청년 창업자와 만나 이른 아침 커피를 마시며 규제 개선을 논의하는 신개념 간담회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창업자와 최근 독립한 신진 창업자가 참석했다.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에 최적화한 자율주행 배송 로봇을 개발 중인 ‘모빈(MOBINN)’의 최진 대표, 햇빛 양을 이용자 스스
2023-04-04
-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 공개…"7일 뉴욕 오토쇼서 선봰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가 첫 번째 쿠페형 SUV 콘셉트 모델(GV80 Coupe Concept)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Genesis House)'에서 ‘GV80 쿠페 콘셉트(GV80 Coupe Concept)’를 최초로 선보였다. 4인승 SUV인 ‘GV80쿠페 콘셉트’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스포티함이 결합된 모델로,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Double G-Matrix)’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특징적이다. 후면부에는 제네시스만의 두 줄(Two Lines) 시그니처 디자인이 매끄러운 후면 램프로 표현했다. GV80 쿠페 콘
2023-04-04
-
현대차, 캐스퍼 전용 0.9% '초저금리 할부 프로모션' 진행
현대자동차가 낮은 할부 금리와 추가 할인 혜택을 담은 캐스퍼 전용 특별기획전을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특별기획전 기간 내 캐스퍼 차량을 계약할 경우 최저 0.9%의 할부 금리(모빌리티 표준형 할부, 36개월, 선수금 1%이상 현대카드 결제 시 적용)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60개월 이하 할부 금리(모빌리티 표준형 4.1%)와 비교하면 최대 3.2% 포인트 낮은 할부 금리로 구매할 수 있다.캐스퍼 특별기획전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할부 상품은 모빌리티 표준형 할부 단일 형태로 ▲36개월 0.9% ▲48개월 1.9%, ▲60개월 2.9%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캐스퍼 1.0 가솔린 스마트 트
2023-04-04
-
기아, 3월 글로벌 시장 27만 8,275대 판매…"전년比 10.9% ↑"
기아는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3,046대, 해외 22만 4,911대, 특수 318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27만 8,27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기아는 2023년 3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8% 증가한 5만 3,046대를 판매했다.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6,890대가 판매됐으며 세단은 K8 4,569대, 레이 4,155대, K5 3,421대, 모닝 2,127대 등 총 1만 6,044대가 판매됐다.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카니발 6,873대, 스포티지 6,018대, 셀토스 3,891대, EV6 3,009대 등 총 3만 70대가 판매됐으며 상용은 봉고Ⅲ가 6,806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6,932대가 판매됐다.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2% 증가한 22만 4,91
2023-04-03
-
GM 한국사업장, 3월 총 4만781대 판매…전년比 64.3%↑
GM 한국사업장이 3월 한달간 총 4만781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64.3%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2월 이후 최대 월간 판매 실적 기록과 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3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84.2% 증가한 총 3만9,082대를 기록했다.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는 총 2만5,491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01.9% 증가세를 기록했다. 지난 2월 말 첫 선적을 시작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역시 3월, 글로벌 시장에서 1만3,591대 판매됐다.내수 시장에서는 쉐보레 트래버스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535.3%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쉐보레의
2023-04-03
-
현대차, 3월 38만 1,885대 판매…전년比 21.3%↑
현대자동차가 2023년 3월 국내 7만 4,529대, 해외 30만 7,35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1.3% 증가한 총 38만 1,88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40.9% 증가, 해외 판매는 17.4% 확대됐다.현대차는 2023년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0.9% 늘어난 7만 4,529대를 판매했다.세단은 그랜저 1만 916대, 아이오닉 6 2,200대, 쏘나타 2,215대, 아반떼 6,619대 등 총 2만 1,950대가 팔렸다.RV는 팰리세이드 4,820대, 싼타페 2,977대, 아이오닉 5 1,701대, 투싼 4,236대, 코나 4,801대, 캐스퍼 3,248대 등 총 2만 3,003대가 팔렸다.포터는 1만 282대, 스타리아는 3,980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2023-04-03
-
KG 모빌리티, 3월 내수 및 수출 포함 1만3,679대 판매
KG 모빌리티는 지난 3월 토레스 판매 증대에 힘입어 내수 8,904대, 수출 4,775대를 포함 총 13,679대를 판매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 2018년 12월(14,465대) 이후 5년여 만(51개월)에 월 최대 판매로 전년 동월 대비 59.1% 증가한 것이다. 내수는 토레스가 상승세를 이끌며 지난 2020년 11월(9,270대) 이후 28개월 만에 월 최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74.5% 증가했다. 특히 토레스는 6,595대가 판매되면서 KG 모빌리티가 역대 단일 모델 월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던 지난 1월 토레스 판매를 두 달 만에 경신했으며 토레스 출시 후 이달까지 누적 판매는 39,336대로 4만대에 육박했다. 수출 역시 헝가리, 벨
2023-04-03
-
KG 모빌리티, '토레스 TX' 출시 기념 프로모션 실시
KG 모빌리티가 토레스의 라인업 확장 스페셜 모델 ‘토레스 TX’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판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4월 한 달간 진행하는 판촉 프로모션은 토레스를 구입하는 고객 중 출고 후 30일 이내 품질 문제로 인한 고장이 발생할 경우 신차로 교환해 주는 ‘토레스 품질 보증 신차 교환제’와 계약 후 100일이 경과하여 출고가 지연될 경우 1개월마다 차량 가격의 1%를 할인해 주는 ‘토레스 출고일 보장제’를 시행한다.또한 이달 계약 후 출고하는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하이드아웃 패션 GIFT를 증정하며 KG 모빌리티 사명 변경을 기념해 렉스턴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도 감사 프로모션을 시행, 이를 통해 뉴 렉스턴 스
2023-04-03
-
㈜한진, 친환경 포장재로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국무총리상 수상
㈜한진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3)’에서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 발전과 기술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과 제품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부문 시상식으로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시상식은 오는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다.㈜한진이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로, ‘그린와플’은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과 충격을 흡수하는 포장재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촘촘한 모습의 ‘와플’의 이미지를 담은 친환경
2023-04-03
-
쉐보레, ‘새봄 고객케어 캠페인’ 실시…"8개 항목 무상 점검 제공"
쉐보레(Chevrolet)는 4월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총 2주간 ‘2023년 새봄 고객케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 전국 400여개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 차량을 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쉐보레는 봄철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점을 고려해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타이어(공기압·마모도) ▲브레이크 패드 ▲부동액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또한 쉐보레는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에어클리너의 부품 가격을 인하하는 동시에 기술료 10%를 지원하며, 봄철 소모품인 실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