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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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지난달 2월 국내 5만 3,010대, 해외 25만 1,60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0만 4,613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7% 증가, 해외 판매는 1.3% 증가한 수치다.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아이오닉5, 캐스퍼, 스타리아, GV60 등), 반도체 부품 수급 문제의 점진적 완화, 반도체의 유연한 배분 등으로 2021년 6월 이후 8개월 만에 전년 동월 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판매현대차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달 대비 1.7% 증가한 5만 3,010대를 판매했다.세단은 그랜저가 4,490대, 쏘나타 4,176대, 아반떼 3,697대 등 총 1만 2,389대가 팔렸으며 RV는 팰리세이드 3,90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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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지난 2월 국내 3만 9560대, 해외 18만 1,592대 등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2만 1,152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5.3% 증가, 해외는 4.5% 증가한 수치다.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EV6, 니로, 스포티지, 카렌스(인도전략차종) 등), 반도체 부품 수급 문제의 점진적 완화, 반도체의 유연한 배분 등으로 2021년 8월 이후 6개월만에 전년 동월 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2만 4,768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4,415대, 리오(프라이드)가 1만 8,427대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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