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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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지난 6월 국내 5만 9,510대, 해외 28만 1,024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4만 53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3.0% 감소했지만 해외 판매는 2.5% 줄어드는데 그쳤다.현대차는 2022년 6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달 대비 13.0% 감소한 5만 9,510대를 판매했다.세단은 그랜저가 7,919대, 쏘나타 4,717대, 아반떼 3,310대 등 총 1만 5,975대가 팔렸다.RV는 팰리세이드 5,760대, 싼타페 2,913대, 투싼 2,864대, 아이오닉5 1,507대, 캐스퍼 4,401대 등 총 2만 6대가 팔렸다.포터는 6,980대, 스타리아는 2,451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2,890대 판매됐다.프리미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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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6월 한 달 동안 총 2만6,688대(완성차 기준, 내수 4,433대, 수출 2만2,255대)를 판매하며 1년만에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종전 최고기록은 2만6,876대를 판매했던 2021년 6월이다.한국지엠의 6월 수출은 2만2,255대로 전년 동월 대비 5.3% 증가했다. 이는 2021년 2월 이후 최고 실적으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5,692대가 수출되며 전년 동월 대비 3.6% 증가세를 기록, 실적을 견인했다. 아울러, 쉐보레 스파크가 3,882대 수출되며 전년 동월 대비 84.3% 증가세를 기록, 트레일블레이저의 뒤를 이었다. 내수 시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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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의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장학생들의 글로벌 활약이 잇따른 가운데,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을 6월 29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재단은 2011년부터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설립자인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인재 육성 의지를 반영하여 2021년에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으로 개편, 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재단은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사회통합 등 총 6개 분야에서 5년간 1,100명의 미래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글로벌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인 탈북민, 다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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