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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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강화를 위해 토레스, 티볼리, 뉴 렉스턴 스포츠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제공하는 ‘쌍용자동차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쌍용자동차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토레스, 티볼리, 뉴 렉스턴 스포츠 등 인기 차종을 중심으로 제작한 ‘사랑해♥’, ‘파이팅!’, ‘축하해요!’, ‘고맙습니다!’ 등 총 16가지의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가 이날부터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추가 친구 선착순 2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쌍용자동차 브랜드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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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올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2,200대, 해외 20만 625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한 25만 2,825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3.4% 증가, 해외는 15.4% 증가한 수치라고 1일 밝혔다.국내 판매 부문에서 승용 모델은 레이 4,098대, K8 3,867대, 모닝 3,356대, K5 3,208대 등 총 1만 7,456대가 팔렸으며, 카니발을 비롯한 RV 모델은 쏘렌토 6,656대, 스포티지 5,762대, 셀토스 3,449대 등 총 2만 8,408대가 판매됐다.해외 판매 부문은 스포티지가 3만 3,573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4,498대, K3(포르테)가 1만 6,711대로 뒤를 이었다.기아 관계자는 “반도체 부품 수급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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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올 11월 국내 6만 926대, 해외 29만 25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5만 1,179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8% 감소, 해외 판매는 13.8% 증가한 수치라고 1일 밝혔다.국내 판매 부문에서 세단은 그랜저가 3,754대, 아이오닉 6 3,905대, 쏘나타 3,739대, 아반떼 5,700대 등 총 1만 7,098대가 팔렸으며 RV는 팰리세이드 4,366대, 싼타페 2,864대, 아이오닉 5 1,920대, 투싼 2,312대, 캐스퍼 5,573대 등 총 1만 9,256대가 팔렸다.이중 5,573대가 판매된 캐스퍼는 지난 2021년 9월 출시 이후 월 최다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이에 현대차는 이달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판매 및 바디 케어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