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8(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증권·금융
NH농협은행, 강북구청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쌀 2톤 기부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강북구청이 주관하는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1호 기부기업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지난 24일 NH농협은행은 1500만원 상당의 쌀 2톤을 강북구청에 전달했다. 지원한 쌀은 주민센터, 관내 무상 급식소 등 강북구 소외계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이순희 강북구청장은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NH농협은행 서울본부가 1호 기업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앞으로도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삼성화재, 네이버페이 디지털 대출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삼성화재는 네이버페이(Npay)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24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민재 삼성화재 부사장과 조재박 Npay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회사가 보유한 금융∙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했다. 카드,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거래 정보만을 활용하는 개인신용평가에 Npay의 결제 정보, 쇼핑 내역 등 다양한 비금융 대안 정보를 적용해 금융상품 접근성을 개선한다는 내용이다.이 외에도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강화와 공동 마케팅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NH농협은행, 경쟁력 강화 ‘ESG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이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5년 제2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25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ESG추진위원회는 농협은행 ESG 경영전략을 총괄하는 협의체로, 이번 회의에서 녹색여신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보고·NH통합IT센터 온실가스 감축방안과 함께 2026년 ESG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2025년 주요 성과로 녹색여신 적합성 판단시스템 구축과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를 위한 직접 PPA계약, 지역재투자 평가·ESG 지배구조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한 점을 꼽았다. 학교밖 청소년 등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확대, 농촌아동을 위한 행복채움공간 조성 등 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AA’ 획득
KB국민카드가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SUSTINVEST)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비재무 분야를 종합 평가하는 기관으로 국내 기업 ESG 수준을 평가해 AA등급 ~ E등급까지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투자자 의사결정 기준으로 활용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96.83점을 획득해 동종 업계 섹터 103개 기업 중 8위를 기록했다. ‘사회공헌·지역사회’, ‘주주 권리’, ‘정보 투명성’ 등 핵심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또 ‘혁신활동’, ‘생산공정’, ‘고객관리’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카카오뱅크, MMA2025 타이틀 스폰서 참여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MMA2025(멜론뮤직어워드)에 4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올해 17번째를 맞이하는 MMA는 멜론이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중음악 시상식 겸 뮤직 페스티벌로 이번 시상식은 오는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카카오뱅크는 오는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6일 간, 총 2030장의 초대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장(1인 1매)의 MMA 티켓을 제공한다. 이와 중 30명은 무대와 가장 가까운 '카카오뱅크 특별석'에서 관람할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KB국민은행, 고객 경험 혁신 위해 GS리테일과 맞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GS리테일(대표 허서홍)과 '고객의 일상에 혜택을 더하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휴 통장 출시 △GS리테일 모바일 요금제 출시 △가맹점 및 협력사 대상 생산적 금융 지원 확대 △GS Pay 서비스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유통과 금융이라는 각자의 분야를 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GS리테일 제휴 통장은 이르면 연내 출시되며, 파킹금리 혜택은 물론 GS Pay 결제 실적에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팝업 전시' 운영
삼성생명이 '라이프놀로지 랩: 의식주 연구소' 팝업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쎈느에서 진행하는 이번 팝업 전시는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삼성생명의 혁신 프로젝트로, 브랜드 메시지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실험적으로 확장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첫 번째 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젊음이 길어진 시대'를 주제로 펼쳐진다.이번 전시에는 의류디자인학과, 식품영양학과, 건축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교수진이 참여했다. 전시 콘텐츠는 △젊음이 길어진 시대의 새로운 활용성을 정의한 의(衣) 디자인 △저속노화와 웰니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현대해상, 브랜디드 콘텐츠 '빌드업 육아클럽' 선봬
현대해상(대표 이석현)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문화를 만들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인 '빌드업 육아클럽(Build-up Parenting Club)'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빌드업 육아'는 축구의 '빌드업(Build-up)' 개념에서 영감을 얻었다. 차근차근 서로 패스하면서 경기를 풀어가는 팀워크의 축구처럼, 육아도 부모와 아이가 서로 주고받으며 정답이 아닌 다양한 가능성을 이해하고 '나다운 육아'를 하자는 철학을 담았다.현대해상은 이러한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현대해상 공식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양육자들의 고민과 성장의 순간을 담은 인터뷰, 전문가 칼럼, 에세이 등 육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콘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하나은행, 맥도날드와 ESG 기반 금융상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맥도날드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손님 중심의 생활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과 김기원 맥도날드 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금융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결합을 통한 손님 경험 창출, ESG 기반 금융상품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양사는 ▲금융상품·서비스 출시에 맞춘 맥도날드 모바일 쿠폰 및 해피워크 티켓 제공 ▲양사의 내부 매체를 활용한 공동 광고 및 홍보 진행 등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융합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또한,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신한은행·CJ올리브영, 특화 금융상품·서비스 출시 위해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특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CJ올리브영은 국내 1657만명 회원과 글로벌몰 336만명 회원을 보유한 대표적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K-뷰티 산업을 선도하며 폭넓은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양사는 '뷰티&헬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소비자 기반 금융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하는 혁신적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신한은행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금리 혜택과 결제 리워드를 동시에 제공하는 신상품을 2026년 1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회원에게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파킹통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2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금융당국, '업비트' 대규모 해킹 사고 현장점검 시행
LG화학, 2026년 정기 임원인사 실시
해남군 '올해의 SNS대상' 최우수상
NH농협은행, 2026년 조직개편 단행
삼성중공업
삼성물산
빅데이터 라이프
1
세계 첫 근육증가 비만신약 호평 '한미약품' 10월 제약업계 관심도 1위…종근당·동아ST 순
2
사회공헌 브랜드 출시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관심도 압도적 1위
3
유튜브 영상 호평 '삼성생명' 10월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4
국내 첫 제로슈거 컵 시리얼 출시 '농심' 10월 관심도 1위…오뚜기·CJ제일제당 순
5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10월 실수요자 관심도 1위…더샵·푸르지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