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865만9,08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08만8,615개와 비교하면 7.02%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
-
-
-
-
NHN이 지난 2023년 IT서비스 업계 6개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IT서비스 기업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NHN △카카오페이 △삼성SDS △포스코DX △현대오토에버 △카페24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ESG'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