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LG헬로 알뜰폰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17만1,4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45만2,369개와 비교하면 20.83% 증가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962만9,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4년 12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8,769개와 비교하면 41.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신성델타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7만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2,890만4,838개와 비교하면 14.08%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디저트류 잇단 추천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 1분기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3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1분기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팅크웨어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9일부터 2025년 4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359,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29,268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313만7,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39만9,162개와 비교해보면 4.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와 비교하면 2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4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8일부터 2025년 4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764,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AI 수혜주" 평가 'LS일렉트릭' 1분기 전기장비 상장사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전기장비 상장기업 중 투자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LS일렉트릭'으로 나타났다.효성중공업과 대한전선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1분기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25일 전기장비업종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사로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S일렉트릭(010120) △효성중공업(298040) △대한전선(001440) △HD현대일렉트릭(267260) △일진전기(103590) △대원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이전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