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3만3,83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2만2,708개와 비교해보면 6.0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
-
-
-
빗썸이 올해 1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고객 혜택을 비롯 이용자 및 투자자 등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개소에 대해 '이용자', '투자자', '고객' 등 3개 키워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 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이용자,투자자,고객'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922만8,288개 분석되며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2만1,465개와 비교하면 0.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