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만6,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35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3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75만8,48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91만2,791개와 비교하면 11.0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3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1위…미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토니모리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1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7만3,698개와 비교해보면 9.3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3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만4,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54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3
사용 편의성 최우선 호평 '코웨이' 정수기 렌털기업 관심도 1위…LG퓨리케어·SK매직 순
코웨이가 지난 4,5 정수기 렌털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정수기 렌털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LG퓨리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총 2만234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뽐뿌의 한 유저는 "코웨이는 터치스크린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3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기아·르노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국산 자동차 기업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1만6,286개로 조사했으며,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4,657개와 비교하면 7.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2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4만8,4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9,782개와 비교하면 16.30%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2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2만6,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6만6,737개와 비교하면 1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2
김동연 경기지사, 지난 4,5월 도지사 관심도 1위…이철우·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4,5월 2개월간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철우 경북 지사와 김영록 전남 지사가 뒤를 이었다.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9도 도지사에 대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지사 이름 + 지사', '지역명+지사 이름' 등의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2
메디힐, 최근 1개월간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라네즈·메디큐브 순
지난 5월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메디힐'로 조사됐다. 이어 라네즈와 메디큐브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대형 제조사를 제외하고 임의선정했으며 지난 5월 정보량 순으로 메디힐 △라네즈 △메디큐브 △아비브 △아누아 △브링그린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바이오던스 △웰라쥬 등이다.조사 결과, 메디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2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