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3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어려울수록 건강챙기자" 종근당, 1분기 소비자 '비타민' 관심도 1위…대웅제약·유한양행 순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웅제약과 유한양행, 동아제약 순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50)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8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JYP 뒤이어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065개와 비교하면 13.61%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7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178.02% 급등"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6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와 비교하면 30.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7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18,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536,107개와 비교하면 9.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7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생명 2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5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6,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7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정수기 렌털 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3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쿠쿠홈시스(284740) 등이다.참고로 기업명에 모두 영어가 들어감에 따라 영어 표기를 혼용해 검색했으며, 현대렌탈케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7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GS25 뒤이어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2만4,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9만8,795개와 비교하면 2.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만8,588개를 조사했으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9만3,060개보다 4.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HD현대중공업·HD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6만2,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2,206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8,865개와 비교하면 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02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2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3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4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5
현대해상, 3분기 손보사중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KB손보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