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하나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8,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21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라이프시맨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3만8,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0만2,113개보다 1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8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8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2025년 7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5,984,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8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 이달 한섬의 평판지수는 80% 넘게 급등했다.이어 2위 F&F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8
"간편한 UI·높은 유동성" 잇단 호평 업비트, 상반기 고객 만족도 1위…빗썸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만족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6월 가상자산거래소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이성현,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고객' OR '거래소 이름 + 만족'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8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원리조트 순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만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만3,361개와 비교하면 22.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와 비교하면 4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올 2분기 식품기업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