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
지난 한달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8만8,80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50만3,613개와 비교하면 1.70%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
-
-
-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5,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48만548개와 비교하면 2.8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