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3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86만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2만4,174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02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1위…공영·롯데홈쇼핑 순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5,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78만8,588개보다 6.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02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한화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7만3,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6만2,021개와 비교하면 17.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02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6만2,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와 비교하면 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02
IT인재 양성 'KB국민은행'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NH농협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02
"디지털헬스케어 선도" 대웅제약, 1분기 AI 관심도 1위…유한양행·JW중외제약 순
대웅제약이 올 1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JW중외제약(001060) △한미약품(12894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GC녹십자(006280) △제일약품(271980) △동국제약(086450) △일동제약(249420)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30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76만4,215개와 비교하면 13.00%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30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8만9,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6,545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30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6만5,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와 비교하면 34.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30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팬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3만1,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와 비교하면 9.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5-30
이전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다음
재계뉴스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홍범식 LG U+ 대표,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하나금융, 대전시와 중장년 채용 박람회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2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3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4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5
현대해상, 3분기 손보사중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KB손보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