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3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만6,14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007만3,583개와 비교하면 2.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제로콜라 호평 '코카콜라, 소비자 관심도 톱…2위 롯데칠성 "펩시제로 맛 우수"
최근 2개월간 국내 음료 판매 기업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코카콜라음료'로 조사됐다. 롯데칠성음료와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음료 판매 기업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2년 국내 음료류 주요 기업의 생산실적'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정식품 △동서식품 △한국인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KB국민은행, 1분기 MZ세대 관심도 1위…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2030세대(MZ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IBK기업은행과 NH농협은행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의 2030세대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2030세대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는 7개 채널의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언론사 뉴스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 은행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반도건설, 중견 건설사 ESG경영 관심도 1위…"우수 중소기업과 공동 특허 출원"
반도건설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동부건설과 한신공영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56% 급등"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분석을 위해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322,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54,985개와 비교하면 5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23,76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만2,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78만9,405개와 비교해보면 7.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6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만1,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만5,524개와 비교하면 14.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6
'현대백화점' 지난 4,5월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최근 2개월간 백화점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5월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박주형) △AK플라자(대표 이강용) △NC백화점(대표 윤성대)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영훈)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6
이전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다음
재계뉴스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홍범식 LG U+ 대표,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하나금융, 대전시와 중장년 채용 박람회 개최
카카오페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무료 제공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2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3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4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5
현대해상, 3분기 손보사중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KB손보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