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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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 증시 급락에 직격탄을 맞고 코스피가 2,700선 마저 무너진 가운데, 최근 2년간 코스피와 코스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살펴봤다.분석 결과, 코스피·코스닥에 대한 투자자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낮아진 모습을 보였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스피·코스닥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최근 1년간(23.08~24.07) 코스피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는 146만3,927건을 기록, 직전 1년(22.08~23.07) 147만3,86건 대비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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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2만6,894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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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958만6,207개로,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0만8,814개보다 7.9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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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207만6,79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4,265개와 비교하면 19.8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