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3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2만9,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5만8,102개와 비교하면 1.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7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2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84,572개와 비교하면 1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7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 채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714,161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7
쾌적한 쇼핑 환경 칭찬 '올리브영' 4,5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넘사벽"
올리브영이 최근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니스프리와 미샤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미샤(대표 신유정) △토니모리(대표 김승철)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더샘 △홀리카홀리카(대표 김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7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6일부터 2025년 6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94,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709,044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82만6,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만5,718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나이벡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지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2,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5,542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라이프 플랫폼시대 선도" 호평 LF, 업계 관심도 톱…2위 한섬 "예쁘고 가성비 강점"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패션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섬과 F&F가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한섬(020000) △F&F(383220) △삼성물산(02826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코오롱FnC △효성티앤씨(298020)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5379건의 온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최신기술 역량 확보나선 '롯데건설' 업계 '품질경영'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롯데건설'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현대건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26
이전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재계뉴스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홍범식 LG U+ 대표,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하나금융, 대전시와 중장년 채용 박람회 개최
카카오페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무료 제공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2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3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4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5
현대해상, 3분기 손보사중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KB손보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