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0.3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굿리치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0일부터 2025년 7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64,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 톱…한국투자·삼성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만0,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3,367개와 비교해보면 32.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아난티 3위 파라다이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2만8,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만9,217개와 비교하면 15.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SG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3만7,976개와 비교하면 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모바일 편의성 호평 '한화생명' 2분기 생보업계 관심도 1위 등극…삼성생명 2위 추락
올 2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지켰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한화생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KGM 국내 첫 무쏘 전기 픽업 vs 디젤 픽업, 관심도 더 높은 모델은?
한동안 부진하던 픽업트럭 판매량이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KG모빌리티의 전기 픽업 모델(무쏘EV)과 디젤 모델(무쏘칸·무쏘스포츠)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은 무쏘EV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무쏘 EV의 출시 100일 전과 후, 무쏘칸·무쏘스포츠의 모델명 변경 100일 전과 후를 비교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무쏘 EV 출시일(03.05) 기준 100일 전(24.11.25~25.03.04) vs 100일 후 (25.03.05~06.12) '무쏘 EV, 무쏘 전기차 픽업, 무쏘 전기 픽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획기적 기술 도입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삼성전자가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대표 전영현 005930)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 000660) △한미반도체(대표 곽동신 042700) △DB하이텍(대표 조기석 000990) △주성엔지니어링(036930) △LX세미콘(대표 이윤태 108320) 등이다.조사 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HD현대,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관심도 1위…현대중공업 뒤이어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조사됐다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이 뒤를 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계열사가 중복 검색되지 않도록 다른 계열사들의 사명을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현대중공업(329180)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만1,122개와 비교해보면 3.06%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6월 9일부터 2025년 7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와 비교하면 6.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이전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재계뉴스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홍범식 LG U+ 대표,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하나금융, 대전시와 중장년 채용 박람회 개최
카카오페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무료 제공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3분기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우리은행 순
2
AI반도체 성장 견인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2위
3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4
포스코이앤씨, 상생·협력 관심도 업계 1위…대우건설·HDC현대산업개발 순
5
현대해상, 3분기 손보사중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KB손보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