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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25%↑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9만2,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26만6,691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3
'퇴직연금도 모바일로 가입' KB국민은행 '주담대' 관심도 톱…신한·우리은행 순
올 상반기 6대 시중은행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관련 게시물이 가장 많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6대 시중은행의 주담대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3
'고객 편의 제고' 한국투자신탁운용, 상반기 고객 관심도 톱 차지…미래에셋·KB자산운용 순
올 상반기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고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투자신탁운용'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3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30%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몽베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4년 8월 20일부터 2024년 9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0,0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870,684개와 비교하면 8.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0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77만4,3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679만3,298개와 비교하면 6.45%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0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4,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만1,130개와 비교하면 5.5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0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한국콜마 3위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5,83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8,433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20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2만1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04만6,955개와 비교하면 26.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19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04만5,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860만2,296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9-19
기아 K8,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K8 2위 기아 스포티지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12만1,4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0만1,158개와 비교해보면 10.58%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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