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교보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4만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4만8,312개와 비교하면 7.4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
-
-
-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7,3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8,490개와 비교해보면 3.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