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이오플로우·셀바스AI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AI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7만1,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5만2,556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7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77% 상승"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28,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36,656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7
신한카드, 3분기 소비자 '혜택' 포스팅수 1위…삼성·현대카드 순
올 3분기 신용카드사 9곳 중 소비자들의 혜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카드와 현대카드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카드사 혜택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혜택'으로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7
"ETF 포트폴리오로 고수익"…'하나은행' 최근 두달간 퇴직연금 관심도 1위
최근 2개월간 6대 시중은행 가운데 고객들의 '퇴직연금' 상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 퇴직연금'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1월까지 6대 시중은행의 퇴직연금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024110) 등이다. 다른 수도권 1금융권 은행들은 퇴직연금 포스팅 수가 30건 미만이거나 아예 0건인 은행들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7
"암치료제, 국책 과제 선정 쾌거"…JW중외제약, 하반기 제약업계 AI 관심도 1위
JW중외제약이 올 하반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인공지능 신약 개발' 등 AI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대웅제약과 유한양행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0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JW중외제약(00106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한미약품(128940) △보령(003850) △GC녹십자 △종근당(185750) △동국제약(086450) △광동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6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1월 24일부터 2024년 1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190,9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68,032개와 비교하면 12.31%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4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67만4,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7,091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4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69만651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2만3215개와 비교하면 16.54%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4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평판지수 8.90%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07만776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만1529개와 비교하면 23.2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4
청약통장 추천 '카카오뱅크' 최근 2년간 고객 관심도 1위…케이뱅크 상승률 톱
최근 2년간 인터넷은행 가운데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케이뱅크와 토스뱅크 순이었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19일부터 2024년 12월18일까지 2년동안 연도별로 인터넷은행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하고 검색했다. 카카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2-24
이전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