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나무,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선착순 2023명에 피자 제공"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비트코인이 처음 실물거래 수단으로 사용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시 미국의 프로그래머 라스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데서 유래됐다. 두나무는 2019년부터 매년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0.001비트코인으로 4만원 상당의 피자를 받을 수 있는 ‘2023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피자데이는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열린다. 업비트가 지정한 이벤트 전용 입금
2023-05-19
-
코빗,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이벤트…"522명 도미노피자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코빗에서 누적 1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22명을 추첨해 도미노피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비트코인 피자데이는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현물 거래 수단으로 쓰인 2010년 5월 22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시 미국의 한 프로그래머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2판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가상자산을 활용한 최초의 실물 거래로 기록돼 있다.피자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코빗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웰컴 리워드로 1만 원 원화포인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코빗 피자데이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코빗 홈페이
2023-05-19
-
CJ대한통운, 1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 바짝 추격
CJ대한통운이 지난 1분기 국내 택배업계 주요 5개사 가운데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년간 1분기 국내 택배 5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순으로 조사대상은 주요 업체를 임의 선정했으며 1~3위 업체에 대해 일반 개인들의 자발적인 순수 의견 포스팅들을 소개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분기 총 10만5,40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
2023-05-19
-
LG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5월 선두…"삼성전자·위니아 세탁기 순"
최근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세탁기 2위 삼성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772만2,551개와 비교하면 12.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3-05-19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금강공업·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5,5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만4,204개와 비교하면 2.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3-05-19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1만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만7,652개와 비교하면 8.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2023-05-19
-
두나무,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발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과 함께 ‘기후변화 생물지표’를 NFT로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후변화 생물지표(CBIS)’는 기후변화로 계절 활동, 분포역, 개체군의 크기 변화가 뚜렷해 정부의 지속적인 조사와 관리가 필요한 생물종을 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식물의 서식지 보호와 생물 다양성 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기후 변화로 지구의 생물이 15분에 1종씩 사라지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 오는 19일부터 1년간 총 4차에 걸쳐 15개의 NFT를 발행, 무료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
2023-05-18
-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가 1,163만2,159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7,740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2023-05-18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51만6,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40만6,258개와 비교해보면 26.0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2023-05-18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인탑스 3위 상신이디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549만8,141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9만610개와 비교하면 10.90%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2023-05-18
-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47만1,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2만3,778개와 비교하면 2.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2023-05-18
-
LF, 1분기 패션 6사 중 소비자 관심도 1위…신세계인터내셔날 호감도 1위
국내 의류 생산 업체 LF가 패션 업종 6개사 가운데 지난 1분기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 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년간 1분기 국내 패션업계 6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올해 1분기 정보량 기준으로 ▲LF ▲한섬 ▲삼성물산 ▲F&F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순이다. 삼성물산의 경우 건설업도 병행하고 있는 점에 감안해 패션업종 정보량만 수집하기 위해 '건축','시공','신축','건설','아파트', '래미안' 등 건설 관련 키워
2023-05-18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1만2,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3만8,847개와 비교하면 11.7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5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
2023-05-17
-
빗썸경제연구소, 美 부채 한도 상향 승인에 따른 비트코인 방향성 예측 공개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지난 16일 발간한 리포트를 통해 1분기 시장 가격 상승 요인 진단과 함께 최근의 이슈로 제기되고 있는 미국의 부채 한도 상향 승인에 따른 시나리오 별 단기 가격과 올해 가격 전망에 대한 견해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보고서는 올해 1분기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가상자산 시장이 회복될 수 있었던 이유로 ▲미국 중소형 은행의 연쇄 도산 등 은행 시스템 위기로 인한 기업과 개인의 자금 유입 ▲홍콩 가상자산 시장 개방과 관련한 중국 가상자산 시장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다가오는 비트코인의 네 번째 반감기 등 크게 세 가지로 분석했다. 덧붙여 리포트는 미국의 부채 한도 상향 향방과 관련
2023-05-17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12만4,05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만621개와 비교하면 10.1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2023-05-17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1만6,68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8만7,280개와 비교하면 12.9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2023-05-17
-
[이커머스 기획①] 쿠팡, 로켓배송·와우 앞세워 젊은층 공략 성공…"핵심 키워드는 육아·식품"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선정한 '쿠팡'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이후에는 티몬,G마켓,11번가,인터파크,옥션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쿠팡은 지난해 정보량이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크게 줄어드는 한편, '육아'에 높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