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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
'한섬' 섬유 관련주 관심도 1위…'효성티앤씨' 관심도 증가율 551%
화학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한화솔루션' 톱…LG화학·포스코케미칼 順
정세균 총리 '관심도·호감도' 급등…국민들 '무한 신뢰와 지지' 보였다
[빅데이터] 이낙연 대표 사면 건의 후 관심도 급등…부정률도 상승
김영록 도지사 관심도 '톱'…권오봉 여수시장 기초단체장 중 1위
국내
LG CNS, 글로벌 3각 블록체인 공조체제 구축
LG CNS가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Enterprise Ethereum Alliance)’ 회원사가 됐다고 17일 밝혔다.EEA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인 이더리움을 활용해 기업용(Enterprise) 솔루션 및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컨소시엄이다. 2017년 출범했으며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 500여개가 참여하고 있다.LG CNS는 2018년 7월부터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보다 앞선 2017년 5월에는 금융에 특화된 컨소시엄 ‘R3’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이번 EEA 가입으로 LG CNS는 국내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기업용 블록체인 3대 기술 혁신을 위한 글로벌 3각 공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EAA, 하
최민영 기자
2019-01-17
GS리테일 랄라블라,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원더 랄라블라데이’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전국 랄라블라 매장에서 ‘원더 랄라블라데이(이하 원더 랄블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랄라블라는 민족 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설날에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추천을 비롯한 다양한 기획전으로 고객들의 알뜰한 쇼핑을 돕기 위해 이번 원더 랄블데이를 기획했다.랄라블라는 이번 원더 랄블데이에 설 선물 추천 아이템 50여종과 매일 초특가의 2~3개 제품을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화장솜과 어울리는 클렌징과 보습 제품을 모아 추천해주는 ‘화장솜 짝궁템’의 주요 행사를 선보인다.랄라블라에서 선보이는 선물 추천 아이템 중 ‘제이엠솔루
최민영 기자
2019-01-17
현대자동차, 친환경차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 출시
친환경차의 대명사 아이오닉이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현대자동차는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트림부터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아이오닉의 상품성 개선모델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plug-in)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우선 고객이 별도의 선택사양을 적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 폰 커넥티비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기존에 가장 상위 트림에
최민영 기자
2019-01-17
삼성전자, 완전히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에어컨’ 공개
삼성전자는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냉방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한층 높여 완전히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시킬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어 마치 인테리어 가구 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더욱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 ‘뉴 빅스비’가 탑재돼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완성했다.◇무더위·직바람·전기료·미세먼지 걱정 없이 사계절 사용하는 무풍에어컨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
최민영 기자
2019-01-17
삼성SDS, 차세대 ERP 구축...시장 공략 강화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의 차세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ERP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정보화전략수립(ISP), 프로세스혁신(PI) 컨설팅에 이어 본사 및 해외법인 대상 SAP S/4HANA 기반 ‘글로벌 ONE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1월 초 완료했다.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까지 예정된 ‘글로벌 ONE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기업경영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 내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AI·Cloud 등 IT 신기
최민영 기자
2019-01-17
SC제일은행, SC그룹으로부터 10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SC제일은행은 지난 16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인수 조건 10년 만기 원화 후순위채권(6000억원) 발행 및 2019년도 중간배당(5000억원) 지급을 통한 자본구조 개선 결의안에 대해 승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SC제일은행은 BIS비율, ROE 개선 등 자본적정성 및 수익성 개선과 함께 중간배당 규모를 웃도는 후순위채권 발행 및 인수를 통해 SC그룹으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하게 되었다.SC제일은행이 발행할 후순위채권은 향후 부실금융기관 지정 등 유사시에는 채권보유자의 동의 없이도 은행의 채무 상환 의무가 소멸하여 주식과 마찬가지로 자기자본으로 인정되는 ‘상각형’ 조건부 채권으로 필요한 대내
최민영 기자
2019-01-17
롯데제과, 7년만에 새로운 제품 ‘가나 골드’ 선봬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진한 캐러멜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가나 골드’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출시된 가나 골드는 1975년 출시된 ‘가나 마일드’, ‘가나 밀크’와 2012년 출시된 ‘가나 블랙’에 이은 네 번째 맛으로 판 초콜릿 형태로는 7년만에 나온 제품이다.가나 골드는 주원료인 분유(설탕 포함)를 최적의 온도로 가열하는 카라멜라이즈 기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밀크 캐러멜 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또 캐러멜 분말 원료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제품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열매 이미지를 겉포장지에 삽입하고 금색의 겉포장지와 속포장지
최민영 기자
2019-01-17
대한상공회의소, ‘직업능력 발전 공로’ 9개 기업 감사패 전달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11일 산하에 있는 부산 등 9개 인력개발원(센터)의 2018년도 수료식을 맞아 졸업생 채용 및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엔케이 등 9개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했다.이날 엔케이 이외에 ㈜에이플러스알에프, ㈜옵토닉스, 한울생약(주), 지브이엠(주), ㈜네오플램, ㈜에스틸, 태산기계공업(주), ㈜파트론이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이들 기업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과 직업능력개발 협약을 맺고,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인력개발원 수료생 채용 등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단장 문기섭)은 청년층의 일자리 찾기가 갈수록 더욱 어려
최민영 기자
2019-01-17
서울시, 가맹점 창업 필수 확인서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전담 등록 개시
올해 1월 1일부터 길게는 수개월씩 소요되던 가맹본부의 정보공개서 등록업무를 공정위로부터 서울, 인천, 경기 등의 3개 지자체가 이양 받아 분담 처리한다. 타 지역에 비해 가맹본부 수가 많은 서울지역의 업체들은 서울시가 전담해서 등록업무를 추진함에 따라 좀 더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가맹본부 재무·수익률 확인가능한 정보공개서 등록기간 수개월 → 가급적 30일 이내로 단축‘가맹정보공개서’는 가맹점 창업 희망자가 계약에 앞서 가맹본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로, 계약체결 여부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기존에 이 가맹정보공개서 등록은 공정거래위원회(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만 가능했지만 올해부
최민영 기자
2019-01-16
Sh수협은행, MPM QR결제서비스 도입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새로운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MPM QR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MPM(Merchant Presented Mode, 가맹점 제시) QR결제란 가맹점의 QR코드를 소비자가 직접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해 해당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이다.QR결제서비스는 MPM과 CPM(Customer Presented Mode, 소비자 제시) 두가지 방식으로 구분되며 CPM은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생성한 QR코드를 가맹점주가 스캔해 결제한다.MPM QR결제서비스 도입에 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결제가 더욱 간편해지고 가맹점 입장에서는 앱투앱(App to App)방식으로 결제대행업체(VAN)를 거치지 않아 수수료율을 소폭 낮출 수 있다.또한 기존 카드사 가맹이
최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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