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4.04.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부고] 김형관(한국전력 홍보처 차장)씨 별세
▲ 김형관(한국전력 홍보처 차장)씨 별세, 박슬기씨 남편상 = 14일 오후 6시, 광주 국빈장례문화원 403호, 발인 16일 오전, 장지 광주영락공원. ☎ 062-606-4000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CU,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콜라보 간편식 3종 출시
편의점 CU가 게임 유통사 하이브IM과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 콜라보 간편식을 출시, 이를 기념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브IM은 하이브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유통 전문 자회사로, 하이브 아티스트의 IP (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음악, MD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고 있다. 이달 하이브IM이 론칭한 '별이되어라2'는 전작의 프리퀄 2D 액션 MORPG로, 국내외 게임 마니아들을 겨냥해 120여 국가에서 동시 출시했으며 하이브 소속 프로미스나인 이나경이 공식 광고 모델을 맡고 세븐틴 호시, 승관이 ost에 참여한 가운데 출시 일주일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NH농협은행, '경기지역화폐 포인트 연계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경기지역화폐와의 포인트 연계를 기념해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농협은행은 포인트 업계 최초로 경기지역화폐와 포인트를 연계했으며, NH멤버스 고객들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NH포인트를 경기도 21개 시군의 지역화폐로 전환 후 이용할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먼저, NH포인트(1천 NH포인트 이상)를 경기지역화폐 포인트로 전환한 고객 중 1,004명을 추첨해 포인트 전환금액(최대 1만 포인트)만큼 NH포인트를 추가 적립한다.또,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 계좌를 이용해 경기지역화폐를 1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 중 3명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인슈어테크 신상품 '착!easy 암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착!easy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easy 암보험'은 순수 보장성 갱신형 상품으로 만 19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기본 계약인 암치료비 통합 담보를 통해 암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행해지는 암 치료비를 전부 보장한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이 상품은 모든 종류의 암 치료비를 하나의 담보로 통합해 보장한다. 기존의 암 보험이 △수술, △표적/면역 항암치료, △중입자치료 등 치료방법에 따라 다수의 특약을 개별 가입해야 하고 보장금액이 상이했던 것과 차별화를 두었다. 암 치료비에 집중함으로써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기아 스포티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스포티지 2위 기아 카니발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08만6,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5,432개와 비교해보면 2.66%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03만8,6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84만8,932개와 비교해보면 5.21%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WOOAH (우아), 신보 ‘BLUSH’ 칠레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비주얼+실력+매력’ 삼박자 레벨 업
WOOAH (우아)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리에 마쳤다. 소속사 측은 15일 “WOOAH (우아)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BLUSH(블러시)'가 지난 8일 발매와 동시에 칠레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년 5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WOOAH (우아)는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내며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이번 신보에는 'K팝 히트곡 제조기' 라이언전과 아이브, 뉴진스와 호흡을 맞췄던 크리스틴 마리(Kristin Marie), 크리스틴 보건(Kristine Bogan) 등 4세대 걸그룹송 드림팀이 참여했고, WOOAH (우아)만의 '블러시'한 매력이 더해져 보다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WOOAH (우아)는 지난 11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7,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4만2,172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넷마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만9,32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6,841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신한카드,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톱…KB국민·우리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와 우리카드 순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4-15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재계뉴스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익 2,509억 원…전년比 44.6%↑
포스코그룹, 국내 최초 리튬광석 기반 ‘수산화리튬’ 출하
인터파크트리플, 글로벌 여행 소프트웨어 기업 ‘세이버’와 AI 기반 항공 서비스 개발 추진
현대자동차,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특별 전시 공식 후원
대한항공, 인천대공원서 장애인 초청 봄나들이 행사 진행
삼성전자, 캠핑 페스티벌서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선보여
빅데이터 라이프
1
BBQ, 올 1분기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bhc·교촌치킨 순
2
코레일, 1분기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중 관심도 톱…국가철도공단 호감도 ‘눈길’
3
비상교육, 올 1분기 교육서비스 관심도 1위…웅진씽크빅 뒤이어
4
현대건설, 지난해 ‘수도권 거주자’ 관심도 1위…대우건설·롯데건설 빅3 등극
5
제주항공, 1분기 LCC 관심도 1위 ‘수성’…에어서울 호감도 톱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정치권 횡재세 추진은 '反시장' 발상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2
SK,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급등"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5
OK금융그룹, 관심도는↑ 호감도는↓…"개인 채널 다변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