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7(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5기 최종평가회 실시
KB손해보험이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인 ‘런런챌린지’ 5기 최종평가회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런런챌린지를 통해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자립의 발판을 마련했다.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지난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시설 퇴소 후 사회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를 통해 취·창업 지원을 비롯한 심리·정서 지원, 생활 안정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런런챌린지’ 5기 사업 성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SK브로드밴드, '비 더 라이트' 행사 개최
SK브로드밴드(사장 김성수)가 연말을 맞아 'B the Light(비 더 라이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오후 SK브로드밴드 본사 2층 B-플레이스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 △한 해 동안 나의 성장에 빛이 되어준 동료나 어려운 순간 빛이 되어준 동료의 사연을 사내 인트라넷에 업로드하는 온라인 행사 △지난 1년 동안 사내에서 진행한 행복 프로그램 △각종 수상 사진 등 포토월 전시를 겸한 오프라인 행사의 피날레 성격으로 진행됐다.이날 행사는 올해의 순간들을 엄선해 제작한 영상으로 시작해 구성원들이 직접 노래와 연주에 참여한 밴드 '1942'와 혼성 5인조 컨템퍼러리 아카펠라 밴드 '오직목소리'의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93% 상승"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1,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685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91,31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3,691개와 비교하면 11.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868,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8,563,765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21%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222,6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63,234개와 비교하면 14.3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인사] 현대해상
◇ 부사장▲ 이창욱 ▲ 최재혁▲ 정규완 ▲ 김도회◇ 상무▲ 조영택 ▲ 이용진▲ 윤종식 ▲ 이제영▲ 오정출 ▲ 이상수▲ 박민호 ▲ 문정교▲ 최민엽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크래프톤, 개인용 AI 비서 '키라'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5일 개인용 AI 비서 'KIRA(KRAFTON Intelligence Rookie Agent, 이하 키라)'를 오픈소스 플랫폼 깃허브(GitHub)를 통해 공개했다. 키라는 AI 툴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연어 명령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개인용 AI 비서로, 크래프톤이 사내에서 축적된 기술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첫 사례다. 사용자는 키라를 통해 문서 생성, 일정 관리, 정보 탐색 등 일상적인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오픈소스 공개는 엔터프라이즈급 AI 업무 지원 시스템을 일반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개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업무 효율화를 경험할 수 있고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넥슨, '서든어택' 쇼케이스서 2026 시즌1 계획 공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든어택' 2025 파이널 시즌 디렉터 라이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2026 시즌1 계획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3일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진행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김태현 '서든어택' 디렉터의 진행으로 지난 시즌 진행 결과를 공개하고, 2026 시즌1 '원티드: 서바이버(Wanted: Survivor)'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2026 시즌1의 시즌패스는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엠버'와 신규 무기 'MK76(K)'으로 구성한다. 또한 기존 생존모드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3보급구역', '시범단지' 전장이 새로운 생존전 규칙에 맞춰 순차 복귀한다. 지난 11일부터 시범 서비스로 운영 중인 생존전은 기존 생존모드를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PDRN 랩핑 마스크’ 출시
삼양사 비건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AboutMe)는 피부의 속광과 탄탄한 결광을 동시에 구현하는 신제품 ‘쌀 막걸리 PDRN 랩핑 마스크’를 15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바웃미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개당 2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어바웃미 공식몰에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인 1만7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출시일인 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삼양사 박성수 H&B사업PU장은 “성능만큼이나 성분의 출처와 지속가능성을 중요하게 보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은 비건 원료 기반으로 톤, 결, 광, 보습 네 가지 효과를 동시에 구현해 기능성과 가치 소비를 모두 충족
오효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15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