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03(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LS에코에너지, 인니 데이터센터 전력망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기업 관심도↑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가 동남아 데이터센터 전력망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LS에코에너지는 최근 글로벌 빅테크 기업이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부에 조성 중인 대규모 데이터센터 전력망에 초고압 전력 케이블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설은 여러 데이터센터를 묶어 안정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장애 대응력을 높이는 클라우드 리전(Cloud Region)으로, 빅테크 기업들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이어 인도네시아에도 새 리전을 구축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LS에코에너지는 지난 5월 필리핀 최대 데이터센터인 ‘STT 페어뷰 캠퍼스’에 중·저압 전력 케이블을 공급한 데 이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초고압 케이블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NH농협은행, 기업심사체계에 AI신기술 도입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기업심사체계에 AI신기술을 도입해 여신금융사고 예방 및 기업고객에 대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자 'AI기반기업심사 전략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본 프로젝트는 기존 자동심사시스템을 고도화해 지난해 11월 오픈한 '기업심사 전략시스템'의 성과를 바탕으로 생성형AI를 활용, 업무생산성 향상과 객관적이고 일관된 기업심사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주요 개선 사항은 △기업심사 전략시스템 시뮬레이션 개발 △기업심사 전략시스템 심사모형 개편으로 성능 최신화 △AI기반 기업심사보고서 자동화작성 등으로 내년 상반기 개발을 완료, 단계적으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김성훈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DB손보, TV광고 '우리는 약속한 사이' 새롭게 선봬…소비자 광고 관심도↑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기업PR TV광고 '우리는 약속한 사이'를 2일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약속한 사이'라는 고객과의 관계를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고객의 안전·건강·사랑을 지켜주는 DB손해보험만의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이번 TV광고에서는 DB손해보험 주력상품을 노출하며 고객과 함께 일상 속 약속을 지켜가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참좋은 운전자보험', 반려견의 건강을 책임지는 '펫블리 반려견보험',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나에게 맞춘 간편건강보험' 등 안전과 건강, 사랑을 지키기 위한 순간을 포착한다. 새롭게 공개된 TV광고에는 8년째 DB손해보험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카카오뱅크, '핀넥트 챌린지' 우수 예비 창업팀 12곳 선정…카카오뱅크 관심도↑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지역 핀테크 창업 활성화에 기여해 안전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핀넥트 챌린지'를 통해 12곳의 우수 예비 창업팀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핀넥트 챌린지'는 포용금융 및 핀테크 사업 분야의 유망 창업팀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을 포함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우수팀은 카카오뱅크 실무자 특강과 창업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향후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창업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올해 챌린지에는 110여 개 팀이 지원했고, 33개 팀이 전국 5개 권역(서울권, 경기·인천·강원권, 충청권, 호남·제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하나카드, 원더카드 2.0 광고 캠페인 공개…하나카드 고객 관심도↑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원더카드 2.0' 출시를 맞아 생성형 AI 기반 영상 제작 기술을 도입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제작 전 과정에서 AI를 활용하고 여기에 실제 성우의 목소리와 라이브러리 음악을 더해 더욱 생생한 몰입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혁신적인 카드에는 혁신적인 방식의 광고가 어울린다”는 기획 의도 아래 카드 혜택 안내를 감각적인 영상미와 사운드로 풀어내며 기존의 틀을 깨는 광고 방식으로 초개인화 기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원더카드 2.0'은 초개인화 시대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일상 속 인기 카테고리 혜택을 전면 강화했다. 기존 원더카드의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에서 자유롭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NH농협은행, 가을맞이 외화예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오는 10월31일까지 외화예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외화통장 DAY 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벤트 기간 중 외화예금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5000명에 5000 NH포인트를 제공한다. 1000불(미화환산) 이상 가입한 전원에게는 NH드림쿠폰 3종(환율우대, 외화정기예금 금리우대, 외화적금 가입금액)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7명) △NH포인트 5만점(77명)을 추가로 증정한다.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입출식, 정기예금, 적금 등 외화예금을 가입하고, NH올원뱅크 또는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외화자산 운용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부고] 양난수(현대모비스 대외협력팀 책임매니저)씨 모친상
▲신언선씨 별세, 양광순씨 부인상, 양난수(현대모비스 대외협력팀 책임매니저)·양수인(캐나다 거주)·양영옥씨 모친상, 박재은(중림동장)·류상해씨 시모상=1일 오전,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7호실, 발인 4일 오전 9시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KB증권, 'KB 코리아 컨퍼런스 2025' 개최
KB증권(대표 김성현, 이홍구)은 이달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글로벌 투자자와 국내 주요 기업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KB Korea Conference 2025'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투자은행 Jefferies와 공동 주관하며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의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대표적인 IR(Investor Relations) 컨퍼런스로, 약 100개 이상의 해외 기관 고객 및 파트너가 참석할 예정이다. KB증권은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글로벌 기관투자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심도 있는 투자 논의를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세계 금융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저명한 글로벌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주요 연사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롯데리아, 배민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사용 가능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배민)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오는 16일부터 롯데리아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배달의민족 앱 내 '마이배민'의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배민 앱 내 신설되는 '카카오 교환권 등록'에 카카오톡 교환권을 등록하면 된다. 음식을 주문하는 단계에서 바로 교환권을 등록할 수도 있으며 해당 교환권의 상품 가격 이상의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롯데리아는 이번 사용처 확장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지마켓 '오늘만산다' 라이브방송, 신규 고객 유입 효과 입증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선보이는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하며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단 1시간 동안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는 콘셉트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 뷰에 달한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오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2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신한은행, 상반기 금리인하요구권 이자감면액 시중은행 중 1위
KB금융, 'Kiaf SEOUL 2025'서 금융·예술 만남 선봬
토스뱅크 모임통장,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기능 추가
SK텔레콤,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개최
LG전자, 한국 단색화 거장 작품 올레드 TV로 재해석…올레드 소비자 관심도↑
LS에코에너지, 인니 데이터센터 전력망에 초고압 케이블 공급…기업 관심도↑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제철, 올 상반기 국내 철강재 기업 관심도 1위…포스코·동국제강 순
2
문인 북구청장,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관심도 1위…임택·박병규 청장 순
3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최근 1년간 MZ세대 선호도 1위…자이·힐스테이트 순
4
"주가 추가 상승 가능" KB금융지주, 5,6월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5
롯데웰푸드, 올 상반기 제과3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상승률 1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파우제(Pause)', 김용주와 조장원..."음악과 공연의 오늘을 말하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3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4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5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